실시간뉴스
홍천군, 비대면 방식 걷기 캠페인 개최
홍천군, 비대면 방식 걷기 캠페인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6.0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보건소(소장 김정미)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 자제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족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건강도 지킬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걷기 캠페인을 오는 6월 4일 개최한다.

타인과의 상호작용이 줄어들어 심리적 고립감 발생, 무기력함을 호소하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며 신체활동 증가를 위해 ‘따로 또 같이’라는 비대면 참여방식으로 운영된다.

4일 하루 동안 15,000보를 정해진 코스 없이 안전한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도전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워크온 챌린지 ‘따로 또 같이’ 오픈과 동시에 디지털 문화에 익숙하지 않는 건강취약계층의 참여를 위해 만보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을 형식을 더해 접근성을 높였다.

면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가까운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도 목표걸음수를 달성 후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증대하였다.

김정미 보건소장은 “영국 글래스고대 연구와 이탈리아 과학연구소의 결과에 따르면 비만은 코로나19의 고위험군에 해당된다.”라며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공간과 시간을 뛰어넘고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새로운 형식의 걷기 캠페인을 운영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건강생활실천에 노력해 달라.”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