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우리 집 필수 뷰티템 바셀린 200% 사용법
우리 집 필수 뷰티템 바셀린 200% 사용법
  • 조혜미 기자
  • 승인 2020.06.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투

사진 = Queen 양우영 기자

 

강력한 보습제이자 집집마다 하나씩은 필수로 가지고 있는 필수 뷰티템 바셀린. 보습과 상처치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알고 있으면 200% 활용 가능한 바셀린 사용법을 알아보자!

 

각질 없이 부드러운 피부 관리

보습력이 뛰어난 바셀린을 활용하면 촉촉하고 부드럽게 각질 제거를 할 수 있다. 자기 전 입술에 바셀린을 바른 후 다음날 화장 솜으로 조심스럽게 닦아내면 각질 없이 탱글탱글한 입술이 완성된다. 건조해서 갈라지는 팔꿈치나 발뒤꿈치의 각질을 제거하고 싶을 땐 자기 전 피부를 따뜻한 물에 불린 후 바셀린을 바르고 랩을 감아두고 자면 다음 날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날 수 있다.

 

강력한 피부 보호막 형성

바셀린의 유분은 피부에 코팅을 시켜주어 다른 물질이 스며드는 것을 방지해준다. 셀프 염색을 하기 전 귀 뒤와 목, 얼굴라인에 발라주면 염색약의 착색을 방지할 수 있다. 또 네일을 바를 때도 미리 손톱 주변 피부에 바셀린을 발라주면 네일이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피부가 아닌 액세서리에 바셀린으로 코팅을 할 수도 있다. 새 구두를 신을 때 마찰이 많이 생기는 부분에 바셀린을 바른 후 구두를 착용하면, 피부가 쓸리고 상처가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금속 액세서리에 바셀린을 바른 후 착용을 하면 피부에 금속 알레르기 반응이 덜 나타나는 효과도 발휘한다.

 

아이 메이크업 도우미

눈썹이 지저분하게 자랄 때 바셀린을 바른 후 빗어주면 이후 결을 따라 차분하게 자라나는 눈썹을 만날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는 바셀린을 뷰러의 실리콘 부분에 살짝 바른 후 속눈썹을 찝어주면 컬링감이 훨씬 오래 지속되고 속눈썹에 풍부한 영양 공급이 가능하다. 급하게 메이크업을 수정해야 하거나, 잘 지워지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때도 바셀린을 면봉에 묻혀 닦아내면 훨씬 쉽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DIY 화장품 만들기

부러진 립스틱이나 잘 쓰지 않는 틴트는 바셀린과 함께라면 나만의 촉촉한 컬러 립밤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바셀린과 립제품을 드라이기로 살짝 녹여 섞은 후 다시 냉장고에 넣어 굳혀주면 나만의 컬러 립밤이 완성된다.
너무 커서 들고 다니기 힘든 향수는 바셀린을 이용해 미니 고체 향수로 만들면 사용이 편리하다. 작은 용기에 바셀린을 담은 후 향수와 함께 섞어주면, 휴대도 간편한 미니 고체 향수가 완성된다. 바셀린은 향을 잡아두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속력 또한 더 오래간다고 한다.

 

[Queen 조헤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