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5 (금)
 실시간뉴스
SOS 응급 처방 애프터 마스크 케어
SOS 응급 처방 애프터 마스크 케어
  • 조혜미 기자
  • 승인 2020.06.0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케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예민해지고 뒤집어진 피부에 응급 처방이 필요하다. 마스크 속 울긋불긋 피부를 진정시켜줄 SOS 케어법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마스크 속 피부는 괴로워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직접적인 마찰로 인해 마스크 속 피부가 예민해진다. 피부 온도는 점점 올라가 모공이 열리고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며, 메이크업은 녹아내려 피지와 함께 모공을 막는다. 또한 고온다습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보니 피부 표면의 세균은 빠르게 번식해 트러블을 유발하는 최악의 조건을 모두 갖추게 된다.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

온종일 마스크 속에 갇혀 땀과 피지, 메이크업에 오염된 피부는 반드시 순하면서도 꼼꼼한 클렌징으로 관리해줘야 한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미온수에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해 가볍게 롤링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때 풍부한 거품을 내 모공까지 깨끗하게 씻어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 후에는 수건으로 가볍게 터치해 물기를 흡수시킨 후 바로 피부에 수분 공급을 해 피부가 건조함을 느끼지 않도록 유지시켜줘야 한다.

 

진정&쿨링 제품 사용하기

한껏 예민해진 트러블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화학 성분을 최대한 줄이고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순한 기초 케어 제품이나 피부과 인증을 받은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수분감이 풍부하면서도 쿨링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온도를 낮추고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트러블이 심각하다면 빠른 진정을 도와주는 스팟 케어 제품을 사용해 집중 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다.  

 

두꺼운 피부 메이크업은 NO!

마스크를 착용하는 동안에는 두꺼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잡티를 가리려고 사용한 메이크업 제품이 오히려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민낯으로 외출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가볍게 바를 수 있는 톤업 선크림을 추천한다. 모공을 막지 않는 논 코메도제닉 제품을 선택해 사용한다면 트러블을 줄이면서 자외선까지 차단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Editor's Pick!

1. 유랑-트루 로즈 리페어 에센스 50ml 유기농 다마스크 장미꽃 수를 50.7% 함유해 예민하고 붉게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안정을 되찾아 준다. 젤 타입의 가벼운 제형은 피부에 깊숙이 흡수되어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한다. 

2. 시카고-시카 SOS 마스크 25ml*1매 외부 자극으로 인해 뒤집어진 피부에 빠른 진정 및 손상개선을 도와주는 더마 시카케어 마스크다. 얇은 거즈 원단이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며, 우수한 흡습성과 보습력을 가지고 있다. 

3. 닥터벨머-클래리파잉 스팟 진정 앰플 22ml 예민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과 완화를 도와주며, 각질 정돈까지 한 번에 케어해주는 저자극 국소용 앰플이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 동인비-자생 스팟 에센스 15ml 자생클리어스킨포뮬러로 외부환경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로 케어해주는 집중 스팟 에센스다. 임상시험을 거쳐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5. 닥터자르트-시카페어 크림 50ml 고농축 병풀 성분과 그린 리페어 허브 성분을 함유해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되는 초민감 피부를 집중적으로 회복시켜주는 크림이다. 10가지 이슈 성분을 제외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Queen 조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