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20 (금)
 실시간뉴스
아파텔로 몰리는 ‘편리미엄’ 세대…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 84 주거형 오피스텔 주목
아파텔로 몰리는 ‘편리미엄’ 세대…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 84 주거형 오피스텔 주목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6.0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가격이나 품질 등을 중시하던 가성비를 넘어 편리함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1인가구나 젊은 신혼부부들이 소비의 주체가 되면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향하는 이른바 ‘편리미엄’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편리미엄이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성한 용어로,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가리킨다. 이 신조어는 지난해 10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올해 트렌드를 이끌 10대 키워드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러한 트렌드는 건설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슬리퍼에 트레이닝복을 걸치고 집 앞에서 가까이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슬세권’ 단지 인기가 그것이다. 특히 슬세권 주거공간은 상업지역이나 준주거지역에 자리하는 만큼 편리한 교통환경과 함께 초고층 높이의 마천루로 지어져 고급 주거공간의 상징이 되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시그니엘 레지던스’다. 롯데타워월드는 롯데 에비뉴엘 백화점과 쇼핑몰, 면세점과 영화관, 업무시설 등이 자리한 복합시설이다. 이 타워의 42층부터 71층까지 자리하고 있는 시그니엘 입주민들은 한 건물 안에서 쇼핑과 문화생활, 업무 등을 다 해결할 수 있다. 

편리미엄을 반영한 주거시설의 인기는 분양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8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공급된 ‘브라이튼 여의도 지웰’ 오피스텔은 집 가까이에서 쇼핑부터 외식, 문화시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주거편의성이 강조되면서 평균 26.4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됐다. 

업계 관계자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이 여가나 휴식을 즐길 때 주로 집 근처에서 해결하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라며 “단지 내에서 모든 편의시설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단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BS&C는 이달 경기 동탄2신도시 C16블록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 84(전용면적 84㎡ 150실)을 공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동탄역 헤리엇’(전용면적 97~155㎡, 428가구)와 북유럽풍 상업시설 ‘동탄역 헤리엇 파인즈몰’이 함께 들어선다. 

이 오피스텔은 편리한 쇼핑환경을 바탕으로 ‘몰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곳이다.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인 파인즈몰은 물론, 사업지 북측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도보권에 위치해 있는 동탄역에는 롯데백화점이 2021년 상반기 오픈을 앞두고 있다. 

사업지가 위치한 동탄2신도시는 경기 화성시 영천•오산동 등 일대 2,401만여㎡ 규모로, 분당의 1.8배에 이르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다. 지난해까지 6만5,850가구가 입주를 마쳤으며, 2022년까지 4,500여 가구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며, 체계적으로 개발된 만큼 주거와 교육, 문화, 비즈니스 기능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교통환경도 엿보인다.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 도보권으로 열차 이용 시 강남 수서역 이동이 용이하다 또 동탄역~삼성역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공사중(2023년 개통 예정)이기도 하다.

여기에 차후 서울역~연신내~킨텍스~운정으로 노선이 연장될 예정인 부분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아울러 인덕원~동탄까지 운행하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발사업과 단지 앞 트램 등의 조성도 추진 중인 만큼 광역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등 광역으로 통하는 간선도로도 인접해 있다.

약 75만㎡(36홀) 규모의 리베라CC가 단지와 접하고 있어 오피스텔에서도 골프장 조망(일부세대 제외)이 가능하며, 주거 환경이 쾌적한 점도 특징이다. 골프장 부지가 위치한 덕에 인근에 고층 건물이 들어설 수 없어 영구 조망권을 확보한 점도 돋보인다. 또한, 단지와 도보거리에는 공공도서관이 조성될 예정이라 기대감이 높다.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84는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전용면적 84㎡로 설계해 와이드한 골프장 조망(일부 제외), 최상층 펜트하우스 배치 등의 설계를 선보인다. 세대별 지하 전용 창고도 제공되고, 스페인산 고급 마감재(일부)와 다양한 가전, 가구를 갖춘 인테리어도 제공한다. 또 아파트와 함께하는 복합 단지인 만큼 보안, 외부 조경 등 편의성도 높인다.

한편,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 84 오피스텔은 6월 1일 월요일부터 8일 월요일까지 동탄역 헤리엇 홈페이지에서 청약 접수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를 예약제로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