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파김치장어뚝배기·닭볶음탕 맛집은?…눈중풍 이용식 & 헤마토코쿠스
‘생방송오늘저녁’ 파김치장어뚝배기·닭볶음탕 맛집은?…눈중풍 이용식 & 헤마토코쿠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0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30회에서는 △슬기로운 외식생활-파김치장어뚝배기(황금풍천장어), 닭볶음탕(은정식당) △반찬 고수 레시피(수미찬) △꿀팁TV('눈중풍' 이용식&헤마토코쿠스) 등이 방송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로나19 극복! 1인 여름 보양식 

▷ 황금풍천장어 : 인천 남동구 구월동(구월남로)

- 메뉴 : 파김치장어뚝배기, 파장어전골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매월 첫째 월요일 휴무
- 2TV생생정보(435회, 89회), 생방송오늘저녁(529회, 303회), 해피투데이(6회), 생생정보통(926회), VJ특공대(706회) 소개

▷ 은정식당 :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교하로)

- 메뉴 : 1인 닭볶음탕, 1인 능이닭볶음탕, 초계국수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코로나19에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로 지친 사람들을 위한 1인 보양식이 뜬다. 보양식에 빼놓을 수 없는 ‘장어’. 그러나, 비싼 가격 때문에 혼자 먹기엔 부담스러운 메뉴 중 하나다. 때문에 가격 부담은 줄이고 푸짐함은 살린 단돈 만원의 ‘파김치장어뚝배기’가 인기라는데. 파김치의 새콤하고 알싸한 맛이 장어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맛은 백점! 또한, 뜨거운 성질을 지닌 파김치와 차가운 성질의 장어가 만나 영양까지 만점이란다. 

두 번째 식당을 찾아간 경기도 파주. 보양식에 빼놓을 수 없는 닭볶음탕도 쉐프가 만들어 더욱 맛있는 1인 뚝배기로 즐길 수 있다. 가격 부담도 줄이고, 조리 시간도 확 줄인 비법은 양념에 닭을 하루 숙성시킨 뒤 조리하는 것. 양념 역시 감자를 으깨 넣어 깊은 맛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란다. 이 곳의 또 다른 별미 초계 국수는 닭 육수와 백김치 육수를 섞어 사용하고, 직접 담근 사과식초와 유자식초로 새콤함을 더한다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1인 보양식을 소개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우리 집 늦둥이! 하이에나 남매

환갑이 다 된 나이에 육아에 푹~ 빠진 팔불출 아빠가 있다 해서 찾아간 간 곳은 전라북도 익산. 집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건 칠면조, 알파카, 미니 말 등등 30여 종의 동물들! 인형도 아니요~ 모형도 아니요, 정말 살아 있는 동물들인데! 동물원 뺨치게 다양한 동물을 키우고 있는 강종대 씨. 

요즘 그가 제일 몰두 하는 일은, 두 달 전 태어난 하이에나 남매 하돌이 하순이 육아! 늦은 나이에 얻은 늦둥이하 남매를 지극정성 키우고 있는데. 애들 우유 타주고~ 똥 치워주고~ 돌보느라 하루 24시간이 모자라 육아하느라 바쁜 종대 씨 대신 다른 동물들 돌보는 건 아내와 아들 몫! 과연, 강 씨 가족과 하이에나 남매의 기막힌 동거는 계속될 수 있을지?  

◆ [전설의 헌터] 매운 꽃이 몸에 좋다? 약이 되는 꽃!

▷ 제천산삼전시판매장 : 충청북도 제천시 원화산로 약초시장상가

군용 복장에 무전기, 약초꾼 전용 지팡이까지... 보물 찾아 떠나는 헌터는 잊어라! 여기 누가 봐도 등산객 그 이상도, 이하로도 보이지 않는 헌터가 있으니. ‘자고로 헌터는 티를 내지 않아야 하는 법’ 이라는 철학으로 19년의 경력을 내공에 꽁꽁 숨겨둔 정진호 씨! 그런데, 오늘 찾는 보물의 정체가 ‘목련’이다?! 

초봄을 알리는 마스코트나 다름  없는 목련! 하지만 뜨뜻하다 못해 뜨거운 이 오뉴월 날씨에 피는 목련이 있다는 것! 식물 좀 안다 하는 사람도 웬만해선 잘 모르는 이 보물! 감기증후군, 그 중에서도 비염과 축농증에 도움을 준단다. 평생 감기를 달고 살았던 현종이 세자 시절 어의로부터 처방받은 약도 바로 이 보물이었다는데.

매운 맛이 난다 하여 신이화(辛夷花)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는 이 보물을 찾아, 초여름 산을 누비는 헌터들. 하지만, 약초꾼들 사이에서도 가장 힘들다는 것이 바로 이 여름 산인데... 쏟아지는 땀과 타는 듯한 더위, 목마름 이 모든 것을 이겨내고 과연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 

◆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이것만 더하면 환상의 맛! 마법의 한 스푼은?

▷ 수미찬 :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장안벚꽃로1길)

- 청국장 양념 두부조림, 유자청 양념 코다리조림, 충무김밥, 무침반찬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배달은 오후 8시까지 가능)

연 매출 10억에 달하는 대박 반찬가게! 매일 새로 나오는 메뉴만 60가지, 기본 밑반찬까지 합하면 무려 150가지에 달하는 수많은 반찬 중 완판을 이루는 인기 반찬은 의외로 평범한 반찬이라는데~ 흔하디 흔한 두부조림과 코다리조림이 그 주인공! 평범한 반찬에 ‘이것’ 한 가지를 더했을 뿐인데 그 조합이 기가 막히단다. 

반찬 고수의 한 수는 바로 두부조림에 더한 ‘청국장’과 코다리조림에 끼얹은 ‘유자청’ 양념! 두부조림에 청국장 양념을 더하면 진하고 고소한 풍미는 기본. 간장 양념에 유자청을 첨가해 조린 코다리조림은 달달한 맛과 코다리 특유의 탱탱한 식감과의 조화가 일품! 여기에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충무김밥과 무침반찬 비법까지! 한 가지 재료를 더해 평범한 반찬을 재탄생시킨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를 소개한다.

◆ [꿀팁TV] 눈 중풍으로 실명! 이용식의 눈 건강법은?

다른 장기와 달리 유일하게 노출 되어있는 장기 눈! 때문에 신체 중 가장 빨리 노화가 시작되는 기관 또한 바로 눈이다. 특히! 스마트폰과 TV의 장시간 사용으로 황반변성, 녹내장, 당뇨망막변증 등 3대 실명원인질환의 국내 환자 수도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1975년 데뷔해 ‘뽀식이 아저씨’ 캐릭터로 또, 당대 최고의 코미디 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며 수많은 유행어를 만든 44년차 예능인 이용식! 하지만 3년 전 갑자기 오른쪽 눈의 시력을 잃게 됐으니, 바로 망막 혈관이 막히는 눈중풍 때문이었다는데.. 

이젠 눈 건강의 소중함을 누구보다 더 잘 안다는 이용식 씨, 눈 건강을 위해 딸과 산책을 하며 건강 관리를 하고 눈 마시지도 틈틈이 한단다. 그리고 집에서나 밖에서 외식할 때나 그가 꼭 챙긴다는 것! 바로, 헤마토코쿠스라고 하는데? 

헤마토코쿠스는 북극지방 바다나 호수에 서식하는 미세 조류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하다고!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은 과연 눈 건강에 어떤 도움이 되는 것인지, 눈 건강 지키는 꿀팁을 전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