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15 (금)
 실시간뉴스
은성수 금융위장, 윤석현 금감원장에 "주어진 임무 차질없이 수행" 당부
은성수 금융위장, 윤석현 금감원장에 "주어진 임무 차질없이 수행" 당부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6.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왼쪽)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4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에게 "흔들림 없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한 금융지원, 현장점검, 금융 소비자 보호, 금융회사 건전성 관리 등 주어진 임무를 신속하고 차질 없이 수행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금융위에 따르면 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금융위 임시회의에서 신임 금감원 부원장을 임명한 후 "금감원 간부진이 새롭게 갖춰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금융위는 금감원과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에도 인식을 같이 했다고 강조했다. 금융위는 "코로나19, 미·중 갈등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큰 경제 전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금융위, 금감원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금융당국 앞에는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과 리스크 관리뿐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준비 등 현안이 산적해 있다"면서 "지금까지와 같이 긴밀하고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양 기관이 인식을 같이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금융위는 금감원 신임 부원장에 김근익 금융정보분석원(FIU) 원장, 최성일·김도인 전 금감원 부원장보를 임명했다. 금감원 부원장은 '금융위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3항'에 따라 금감원장이 제청하면 금융위원회가 임명하게 돼 있다.

김근익 부원장은 총괄·경영 담당, 최성일 부원장은 은행·중소금융 담당, 김도인 부원장은 자본시장·회계 담당 부원장직을 각각 맡게 됐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