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40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해물천국탕·부추곱창전골 맛집 길조·총각네부추곱창…골목빵집 에버노크
‘생방송투데이’ 해물천국탕·부추곱창전골 맛집 길조·총각네부추곱창…골목빵집 에버노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0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9일 SBS ‘생방송 투데이’ 2590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골목빵집(망원동 에버노크) △소문의 맛집-해물천국탕&용왕해물탕(길조) △맛의 승부사-부추곱창전골(총각네부추곱창) 등이 방송된다.

◆ <골목빵집> 정말 빵집? 인증샷은 기본! 정체불명의 주택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에버노크’를 찾아간다.

▷ 에버노크 : 서울 마포구 망원동(희우정로16길)에 있다. 망원시장 지나 망리단길 지나서 한적한 동네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 메뉴 ; 아인슈페너, 포도타르트, 자몽타르트 등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2:00-22:00

◆ <한 끗의 기적> 역사상 제일 오래된 더위 탈출법! 부채 편에서는 전남 구례군 ‘죽호바람’을 방문한다.

▷ 죽호바람 : 전남 구례군 광의면 대진리(하대2길)에 있는 전통부채 제작 전 과정을 직접 작업하는 부채 공방이다. 3000평의 대나무밭을 직접 가꾸며 합죽선과 방구부채를 제작한다고 한다.

- 운영시간 : 09:00~18:00

◆ <소문의 맛집> 불황도 이겨낸 강동구 대박 소문? 편에서는 서울 강동구 ‘길조’를 소개한다. 

▷ 길조 : 서울 강동구 길동(천호대로)에 있는 낙지 등 건강하고 싱싱한 해물 요리 전문점이다.  해물천국탕, 낙지볶음, 낙지연포세트, 전복해물삼계탕 등의 메뉴가 제공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해물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 메뉴 : 해물천국탕, 낙지볶음, 낙지연포세트, 용왕해물탕, 삼계해천탕(점심메뉴)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2TV생생정보(726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맛의 승부사> 골목 평정! 두 형제의 찐 부추곱창전골 편에서는 서울 금천구 ‘총각네부추곱창’으로 안내한다. 

▷ 총각네부추곱창 (독산동점) : 서울 금천구 독산동(독산로75길)에 있는 오래된 곱창 맛집이다. 순수 국내산 황소곱창만을 사용하여, 전통의 맛과 멋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되살린 맛집이라고 한다. 

날마다 평택에서 올라오는 신선하고 곱이 가득한 곱창구이. 테이블 위에서 양파, 감자 등의 채소와 함께 즉석으로 조리해 먹는 곱창구이가 대표 메뉴. 곱창을 주문하면 간, 천엽과 부추 무침 등의 반찬이 곁들여진다고.

- 메뉴 : 부추곱창전골 / 모둠곱창, 대창, 곱창전골, 간천엽, 염통 등
- 영업시간 : 평일 16:00-02:00, 연중무휴, 주말 16:00-03:00
- 2TV생생정보 285회에서도 곱창모둠구이와 곱창전골이 소개된 바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