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00 (토)
 실시간뉴스
규제지역 비수도권으로 확대?…"부동산 안정화 추가 대책 가능성"
규제지역 비수도권으로 확대?…"부동산 안정화 추가 대책 가능성"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6.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이 1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제6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주요 회의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정부가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해 추가 대책 가능성을 언급했다. 최근 서울 집값 하락세가 주춤하고 경기 일부 지역 등 비규제지역의 집값이 상승 조짐을 보이자 정부가 선제적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관련 합동브리핑'에서 "정부는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가용 가능한 다양한 수단을 가지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차관은 비수도권 지역의 추가 규제지역 지정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규제지역을 지정할 수도 있고 대출규제를 강화할 수도 있다"며 "세제나 이런 부분에 혹시 지금 제도상에 일부 미비점이 있으면 그것을 보완하거나 강화하는 방안도 검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추가 대책 여부나 시기, 구체적 내용에 대해서는 시장 상황을 보아가면서 결정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도 이날 집값 상승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며 추가 대책 가능성을 시사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경제 중대본회의에 앞서 "서울 등 주택가격은 12.16대책 이후 전반적 안정세가 유지되고 있고 특히 최근 실물경기 위축에 따른 주택가격 하락 전망이 있다"면서도 "저금리 기조, 풍부한 유동성 등에 기반한 주택가격의 재상승 우려가 공존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최근 서울, 수도권 규제지역의 주택가격 하락세가 주춤하고 비규제 지역의 가격상승세도 지속 포착돼 정부가 경각심을 갖고 예의주시 중이다"며 "그동안 수차례 강조한 바와 같이 민생과 직결되는 부동산 시장안정에 대한 정부의지는 어느 때보다 일관되고 확고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주택시장 불안조짐이 나타날 경우 언제든지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고 주저없이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