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1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4000원한우설렁탕·2000원백반·매실밥상…우정한우명가·영일정·소소가
[생방송오늘저녁] 4000원한우설렁탕·2000원백반·매실밥상…우정한우명가·영일정·소소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1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35회에서는 △슬기로운 외식생활-4000원 한우 설렁탕(우정한우명가), 2000원 무한리필 백반(영일정) △반찬 고수-매실 밥상(소소가) △전설의 헌터-지종산삼&천종산삼(월악산 산삼 약초마을) 등이 방송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사랑이 죄는 아니잖아~ 위험한 삼각 로맨스! 

▷ 동키동산 : 경기 이천시 호법면 동산리(동산로)

귀여운 당나귀들이 모여 사는 경기도 이천의 한 농장. 동물 판 로미오라 줄리엣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금지된 사랑에 빠진 동물이 있다. 일편단심 세기의 사랑꾼은 말과 당나귀 사이에서 태어난 노새 ‘루키’ 루키는 ‘양양이’와 사랑의 줄다리기 중인데.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지만 종을 넘나드는 녀석들의 로맨스는 벌써 3년 이상 계속되고 있는데.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를 외치며 양양이를 보기 위해 매일 우리에서 탈출하는 루키! 루키가 이렇게 불안해하는 이유는?

양양이에게는 전남편 양군이가 있기 때문! 최근엔 둘 사이에 난 새끼를 두고 루키와 양군이 사이에 신경전이 벌어지기 일쑤라고. 과연 루키와 양양이 그리고 양군이 세 사람은 사이좋게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을까?

◆ [슬기로운 외식생활] 20년 전 기격! 4000원 한우 설렁탕 VS 2000원 무한리필 백반

▷ 우정한우명가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진벌리(진벌로)
- 메뉴 : 4000원 한우 설렁탕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둘째, 넷째 일요일휴무
 
▷ 영일정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모정리(모정4길)
- 메뉴 : 아침식사 2,000원 / 점심, 저녁식사 6,900원

20년 전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식당이 있다. 8,000원 이상은 줘야 먹을 수 있는 한우설렁탕을 단돈 4,000원에 맛볼 수 있다는데. 조미료 대신 100% 사골로 우려낸 국물에 양지와 사태가 듬뿍 들어간 한우설렁탕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가족 경영으로 인건비를 줄이고, 소를 사서 도축부터 정형 작업까지 직접 하기 때문에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단다. 

이 집의 또 다른 별미 육회비빔냉면 역시 신선한 육회를 100g씩 푸짐하게 넣어준다고. 보통 육회 한 접시에 200g 기준 20,000원이 넘는데 여기선 9,000원에 육회비빔냉면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데.

커피 값도 안 되는 가격에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있다. 밥과 국, 반찬 6가지뿐만 아니라 달걀 프라이, 토스트, 라면까지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가격이 단돈 2,000원! 게다가, 점심에는 한식, 중식, 양식 등 20가지가 넘는 음식을 7,000원에 맛볼 수 있다는데.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 [전설의 헌터] 1% 확률! 인생역전의 희귀 산삼을 찾아라

▷ 월악산 산삼 약초마을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화천리 157 발화동길
- 지종산삼, 천종산삼 채취

산의 최고 보물이라 하면 명실상부 ‘산삼’! 흔히 산신령이 점지해줘야만 캘 수 있단 산삼에도 급이 있다?! 재배 인삼과 큰 차이가 없는 야생 산삼, 몇 백만 원에서 몇 천만 원까지! 그 종류와 가치가 다양한 지종산 삼, 그리고 웬만한 베테랑 심마니들도 평생 한 번 볼까 말까 하다는 끝판왕 천종산삼까지! 

지종산삼과 천종산삼은 심마니들이 찾고자 하는 꿈의 산삼이라는데. 여기, 이 귀한 산삼을 찾기 위해 비박도 불사하고 산을 누비는 헌터들이 있다! 산에서 생활이 편하도록 머리카락까지 길렀다는 두 헌터의 모습에서 비장함이 느껴질 정도인데.

우연히 산에서 만나 이제는 산 스승과 제자로 함께 보물을 찾아다닌다는 최영수 헌터와 한승규 헌터! 산삼을 찾기 위해서는 ‘새의 생리’를 알아야 한다는데. 바로 새가 산삼의 씨앗을 먹고 배설하며 씨앗을 옮기기 때문! 산삼 찾기 4일째! 이들은 과연 귀한 산삼을 찾을 수 있을까? 

◆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백년고택 민박집의 매실 밥상

▷ 경주 한옥펜션 소소가 (매실 밥상) : 경북 경주시 서악동(서악2길)
- 입실 15:00 / 퇴실 11:00

경주의 백년고택을 개조한 한옥 민박집! 한 부부가 백년된 고택을 직접 수리해 부부의 손때 가득 묻은 아늑한 민박집으로 가꾸어냈다. 사람 좋아하는 두 주인장은 손님들과 마음을 나누고자 아침저녁 정성으로 밥상을 차려내는데. 반찬 고수인 아내가 매년 6월마다 만드는 1년 양식이 있었으니, 바로 매실청! 직접 딴 6월 제철 매실을 손질 후 설탕에 재워두면 숙성돼 단 맛과 신 맛을 내는 기본 양념으로 쓸 수 있다. 

샐러드·탕수육 소스 등 매실청 한 술이 안 들어가는 반찬이 없으니 그야말로 매실밥상! 청으로 담은 매실 과육은 참기름과 고추장을 넣고 장아찌로 무쳐먹으면 입맛 돋우는 데는 제격이라고. 여기에 고수가 직접 캔 머윗대를 삶아서 쌀가루를 넣고 조린 경상도 향토음식 머윗대찜까지. 경주 백년고택 민박집의 싱그러운 자연 밥상을 소개한다.

◆ [꿀팁TV] 중년여성 위협하는 대장암! 극복 비결은? 

건강을 자부했던 가수 연정에게 4년 전 찾아온 청천벽력 같은 소식, 직장암! 6개월간 수술 치료를 하고 2018년에 돼서야 완치 판정을 받게 됐는데... 실제로 배달 음식, 인스턴트식품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장에 독소와 유해균이 증가하면서 대장암 환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여성의 대장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 

직장암을 앓는 시련을 겪었지만, 이제 건강을 되찾아가고 있다는 가수, 연정. 매일 집 앞을 걷고 맨손 체조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는데! 또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익히지 않은 상태로 즐겨 먹고 있다고. 채소로 채우기 힘든 부족한 식이섬유는 동결건조 생식 파우더로 보충하고 있다는데. 가수 연정의 건강법을 통해 중년 여성을 위협하는 대장암 극복 꿀팁을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