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40 (금)
 실시간뉴스
아이돌 독서왕 'AOA 찬미'와 함께하는 북토크, 그녀의 추천 도서는?
아이돌 독서왕 'AOA 찬미'와 함께하는 북토크, 그녀의 추천 도서는?
  • 박유미 기자
  • 승인 2020.06.1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AOA의 찬미가 SBS <톡톡 정보 브런치>의 ‘브런치 북토크’ 코너에 출연한다. 

12일 방영 예정인 SBS <톡톡 정보 브런치>의 ‘브런치 북토크’는 연예계의 숨은 아이돌 독서왕이 출연해, 인생의 조언이 담긴 책에 관해 이야기하는 코너다.

이번주 '브런치 북토크'의 주인공인 AOA 찬미는 연예계에서 소문난 아이돌 독서왕으로 현재 가수와 배우는 물론 예능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는 ‘만능돌’이다.

찬미가 추천한 책은 법정 스님의 <스스로 행복하라>. 법정 스님의 열반 10주기를 맞이해 강연과 수필 중에서도 ‘행복’과 관련된 글을 모은 <스스로 행복하라>는 어떻게 행복해질 수 있을까를 담고 있는 힐링 에세이다. '소유하는 것보다 무소유할 때 행복하다’라며 집착을 버리고 자연 속에 있을 때 비로소 행복해질 수 있음을 법정 스님의 실제 경험과 옛 이야기를 들어 알기 쉽게 알려준다.

찬미가 가장 인상 깊었던 문장으로 꼽은 것은 ‘집착은 바닷물을 마시는 것과 같다는 것’. 무언가에 집착할수록 더욱 원하고 바라게 된다고 설명하며, 책을 읽은 후 비로소 욕심과 집착에서 해방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타인과 비교하며 자존감이 낮아졌던 과거를 말하며, “타인과 나를 비교하지 말자”며, “꼭 행복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대신 일상의 작은 순간들을 느끼면서 스스로 행복해지는 방법을 권유했다.

AOA 찬미의 ‘브런치 북토크’는 6월 12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 SBS <톡톡 정보 브런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 ‘갓!용철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Queen 박유미 기자] 사진 = MB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