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30 (화)
 실시간뉴스
정세균 “14일 종료 예정 ‘수도권 거리두기’ 강화된 방역조치 연장 불가피”
정세균 “14일 종료 예정 ‘수도권 거리두기’ 강화된 방역조치 연장 불가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는 12일 "모레(14일) 종료 예정인 수도권에 대한 강화된 방역조치는 연장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부는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수도권 내 기존 조치를 연장하고, 사각지대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는 등 감염 확산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정 총리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계속하면서 수도권에서는 지난 5월29일부터 2주간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하고 있다"라며 "유흥주점 등 고위험시설에 집합제한 조치를 내리고, 공공시설의 운영과 불요불급한 공공 행사도 제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현재의 수도권 상황은 2주 전보다 나아지지 않았다"라며 "고위험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은 줄었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소규모 교회나 다단계 업체 등에서 집단감염과 n차 감염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체 확진자 중 감염경로가 확실하지 않은 비중이 늘어나고, 방역망 내에서 관리된 확진자 비율이 줄어드는 등 각종 지표도 위험수준을 보이고 있다"라며 생활 속 거리두기 강화조치를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고위험시설에 대해서는 증상여부와 관계없이 진단검사를 확대해서 시행하겠다"라며 "언제 올지 모르는 2차 대유행에 대한 대비태세도 서둘러 갖추겠다"고 덧붙였다.

[Queen 이주영 기자] 기사·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