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05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마카닭백숙·한우타다끼&꼬막비빔밥·짬뽕순두부전골…보리암·다랭이마을
[2TV저녁생생정보통] 마카닭백숙·한우타다끼&꼬막비빔밥·짬뽕순두부전골…보리암·다랭이마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1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2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86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마카닭백숙 & 닭불고기(안동식당) △대동 맛 지도-한우직화편채(한우타다끼)&꼬막비빔밥(콩새야), 해물짬뽕순두부전골(소나무집초당순두부) △노래방, 경남 남해(보리암, 다랭이마을) 등이 방송된다.

◆ <생생닥터>에서는 가천대 의대 가정의학과 서희선 교수, 경희대 한의대 사상체질과 황민우 교수, 배화여대 전통조리학과 김정은 교수, 이수현 천연화장품 전문가 등이 출연해 땀 건강법에 대해 알아본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경북 청송군 마카닭백숙 & 닭불고기 맛집 안동식당을 찾아간다.

▷ 안동식당 :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부곡리(약수길)에 있는 닭백숙 전문점이다. 청송은 달기약수닭백숙이 유명한데 그 중에서 안동식당은 40년이 넘는 전통이 있는 식당이다. 세트메뉴를 시키면 닭불고기, 닭백숙, 죽, 후식 사과식혜까지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마카닭백숙 & 닭불고기
-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9시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강원도 강릉 한우직화편채(한우타다끼) & 꼬막비빔밥 맛집 ‘콩새야’, 짬뽕순두부전골 맛집 ‘소나무집초당순두부’를 소개한다.

▷ 콩새야 : 강원도 강릉시 입암동(월대산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 한우직화편채(한우타다끼) & 꼬막비빔밥 (세트메뉴 아닌 단품메뉴임)
- 영업시간 : 매일 12:00-23:00 (브레이크타임 : 평일 오후3시~오후5시) / 매주 일요일 휴무.

▷ 소나무집초당순두부 : 강원도 강릉시 초당동(초당순두부길)에 있는, 얼큰한 두부전골과 초당 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순두부백반이 인기인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해물짬뽕순두부전골
-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8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40분~오후5시10분) / 매주 화요일 휴무.
- 생방송투데이(1669회)에서도 해물짬뽕순두부전골이 소개된 바 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편에서는 경남 남해로 여행을 떠난다.

▷ 보리암(菩提庵)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보리암로 665)에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제13교구 본사인 쌍계사의 말사이다. 683년(신문왕 3) 원효가 이곳에 초당을 짓고 수도하면서 관세음보살을 친견한 뒤 산 이름을 보광산, 초암의 이름을 보광사라 지었다고 한다.

조선시대에는 이성계가 이곳에서 백일기도를 하고 조선왕조를 연 것에 감사하는 뜻에서 1660년(현종 1) 왕이 이 절을 왕실의 원당으로 삼고 산 이름을 금산, 절 이름을 보리암이라고 바꾸었다. 1901년과 1954년에 중수하였고, 1969년 중건하여 오늘에 이른다. 전국의 3대 기도처의 하나이며 양양 낙산사 홍련암(강원문화재자료 36), 강화군 보문사와 함께 한국 3대 관세음보살 성지로 꼽힌다. 

▷ 금산산장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보리암로)에 있는 막걸리와 산채정식, 도토리묵으로 유명한 한식당이다. 

- 영업시간 : 오전 7시~오후 6시
- 생방송투데이(2054회), 생방송아침이좋다(286회), 생방송오늘저녁(587회, 330회), 2TV저녁생생정보(10회), 모닝와이드(5907회), VJ특공대(716회)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 남해 스킨 스쿠버 (미조 잠수) :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미조로

▷ 다랭이마을 :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홍현리(남면로679번길 21 다랭이두레방)에 있다. 다랭이마을 뒤쪽에는 설흘산(488m)이 있다. 설흘산에서 정상에서 내려다 보면 앵강만이 한눈에 들어오고 서포 김만중의 유배지인 노도가 아늑하게 보인다. 

설흘산 역시 한려수도와 앵강만, 망망한 남쪽 대해를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일출의 장관이 유명하다. 남면 홍현의 무지개마을에서 오르면 가장 가깝지만 가천마을에서 북쪽으로 곧바로 오르거나 멀리 임포에서 시작하면 칼바위 등을 지나는 등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 다랭이밥상 :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홍현리(남면로679번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마을에서 재배한 싱싱한 재료로 만드는 맛있는 반찬과 비빔밥, 그리고 황토화덕에서 나무장작으로 구운 화덕피자가 인기메뉴.

- 메뉴 : 멍게비빔밥, 화덕피자 등 
- 영업시간 : 오전 9시~오후 8시30분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잡(job)큐멘터리> 편에서는 베테랑 짚풀 공예 전문가 유춘수 씨를 만나본다.

▷ 짚풀공예사랑방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하거마4길 14
- 짚풀 공예 전문가 유춘수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