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영월 선암마을·선돌·꼴뚜국수…수구레볶음&전골(장터수구레)·꼬기반찬·수봉분식
[생방송투데이] 영월 선암마을·선돌·꼴뚜국수…수구레볶음&전골(장터수구레)·꼬기반찬·수봉분식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1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12일 SBS ‘생방송 투데이’ 2593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3GO 여행, 강원 영월(선암마을, 선돌, 이끼계곡, 꼴뚜국수) △반찬 가게-자연반찬(꼬기반찬) △맛스타그램-수구레볶음&전골(장터수구레) △인생 분식(수봉 분식)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강원도 영월로 여행을 떠난다.

▷ 선암마을 : 강원 영월군 한반도면 선암길 66-9에 있다. 서강(西江)의 샛강인 평창강(平昌江) 끝머리에 자리잡고 있으며, 마을 앞에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한반도를 꼭 빼닮은 절벽지역인 한반도지형이 있어 유명해졌다. 선암마을에는 고려 때 선암사라는 절이 있었다고 하며, 한때는 역말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 선돌 : 강원 영월군 영월읍 방절리 산122, 서강 강변에 있는 높이 약 70m의 기암이다. 신선암(神仙岩)이라고도 한다.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방절리 날골마을과 남애마을 사이의 서강(西江) 강변에 있으며, 서강의 푸른 물과 어우러져 경치가 아주 뛰어나다.

▷ 이끼계곡 : 강원 영월군 상동읍 내덕리 산2-1에 있는, 때묻지 않은 자연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계곡이다. 

▷ 꼴뚜국수 : 강원 영월군 상동읍 태백산로에 있는 꼴뚜국수 맛집이다. 방송정보에 따르면 상동읍사무소에서 태백쪽으로 200m 지점에 있다. 감자로 걸쭉한 국물을 내고 메밀면을 넣으면 환상적인 궁합을 이루는 ‘꼴뚜국수’가 별미다. 

▷ 동강 리버버깅 : 강원도 영월군 김삿간면 강변로 1462-17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재료부터 다르다! 손수 길러 만든 자연반찬 편에서는 경기 화성시 ‘꼬기반찬’을 찾아간다.

▷ 꼬기반찬 : 경기 화성시 세솔동(수노을1로)에 있는, 엄마의 정성으로 수제반찬을 제공하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매일 10:30~20:30, 매주 일요일 휴무

◆ <#맛스타그램> 미식의 신세계! 수구레 볶음 & 전골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장터수구레’를 소개한다.

▷ 장터수구레 : 서울 송파구 잠실본동(석촌호수로12길)에 있는 소고기요리 맛집이다.

- 메뉴 : 수구레볶음, 수구레 전골, 수구레 수육, 수구레양념구이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5:00-23:00
- 생방송오늘저녁(733회), VJ특공대(758회)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인생 분식> 20년, 한결같이 쉼터가 되어준 추억의 분식 편에서는 경기 성남시 ‘수봉 분식’을 찾아간다.

▷ 수봉 분식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내정로129번길)에 있는 종합분식점이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