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김해만두·부산떡볶이&호떡, 밀푀유 슈·이태리피자 달인…백팩수선 달인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김해만두·부산떡볶이&호떡, 밀푀유 슈·이태리피자 달인…백팩수선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1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TV ‘생활의 달인’ 747회와 748회차에서는 △은둔식달-김해 만두 달인 △은둔식달-부산 떡볶이·호떡 달인 △삼위일체 자연반죽-밀푀유 슈 달인 △이태리 피자 달인 △백팩 수선 달인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지난 6월 8일(월요일, 747회)과 9일(화, 748회) 방송된 내용을 소개한다.

은둔식달 - 김해 만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김해 만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김해 만두 달인 (747회)

▷ 은둔식달 - 김해 만두 달인 : 2대 왕수연 (여, 70세, 경력 45년) / 3대 둘째 딸 곡소연 (여, 44세, 경력 35년) / 3대 막내 아들 곡충의 (남, 41세, 경력 12년) / 사위 배영진 (남, 45세, 경력 3년)

- 만리향 : 경남 김해시 동상동(분성로335번길)
- 영업시간 : 매일 11:00-20:30. 매주 월요일 휴무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제작진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경남 김해의 중식 만두 전문점. 쫀득쫀득한 만두피 안에 꽉 찬 속, 진한 고기 육즙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찐만두와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군만두! 경상남도 김해에는 3대째 대를 이어 온 중식 만두 전문점이다. 1975년부터, 45년의 세월 동안 많은 단골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은 이곳은 입소문만으로 김해의 만두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전수 받은 비법으로 대를 이어온 중식 만두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은둔식달 - 부산 떡볶이·호떡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부산 떡볶이·호떡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부산 떡볶이·호떡 달인 (748회)

▷  은둔식달 - 부산 떡볶이·호떡 달인 : 정남이 (여, 73세, 경력 45년) / 오언아 (여, 45세, 경력 20년)

- 천일녹즙 : 부산 동래구 온천동(금강공원로26번길) 천일호텔 바로 옆

은둔식달 제작진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부산 동래구의 어느 분식집. 40년 넘게 한자리를 지키며 변함없이 떡볶이를 만들어온 달인. 학창시절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매콤 달콤한 떡볶이 맛을 지키고 있다는데... 40년 전, 방과 후에 매일같이 찾아오던 학생들이 이제는 어느덧 중년의 나이가 되어 여전히 찾아와 추억을 음미하는 이곳의 특별한 떡볶이가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삼위일체 자연반죽 - 밀푀유 슈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삼위일체 자연반죽 - 밀푀유 슈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삼위일체 자연반죽 - 밀푀유 슈 달인 (747회)

▷ 삼위일체 자연반죽-밀푀유 슈 달인 : 정상균(남, 48세, 경력 25년)
- 더플레이트디저트베이커리 (안다즈강남점) 서울 강남구 신사동(논현로) / (강남구청점) : 서울 강남구 선릉로

파이지를 여러 겹 쌓아 밀푀유처럼 빵 피를 표현한 밀푀유 슈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서울 강남구. 바닐라빈과 토피, 골든 초콜릿을 사용한 깊은 맛이 일품인 바닐라 골든 스카치 슈부터 새콤달콤한 크림이 가득 차있는 라임 레몬 쿠키 슈까지, 다양한 맛으로 고르는 즐거움을 더한다. 밀푀유 슈의 바삭한 식감을 완성하는 것은 정상균(男/48세/경력 25년) 달인만의 반죽 비법이라는데... 모든 제과제빵 과정에서 인공향이나 에센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엄선된 천연재료를 직접 숙성하여 만든다는 달인의 레시피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이태리 피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이태리 피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이태리 피자 달인 (748회)

▷ 이태리 피자 달인 : 강윤경 (여, 57세, 경력 22년)

- 갈릭앤페퍼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서초중앙로20길)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 라스트 오더 21:00) 명절 당일 휴무

쫄깃한 피자 도우와 풍미 깊은 화이트소스의 만남! 서울 서초구에는 22년의 긴 시간 동안 대학가를 지켜온 피자집이 있다.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고소함을 자랑한다는 피자의 도우는 달인만의 레시피로 탄생한다. 풍미를 더하는 화이트소스 역시 직접 개발했다는 달인 강윤경 (女/57세/경력 22년), 달인의 정성만큼이나 깊은 맛을 자랑하는 피자와 그 안에 숨어있는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백팩 수선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백팩 수선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백팩 수선 달인 (747회)

▷ 백팩 수선 달인 : 이정호(남, 39세, 경력 15년)

- 한강실업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성수일로)

맞춤 제작이 아닌 기성품이 대부분인 백팩, 나의 체형에 맞게 수선 방법들은 없을까? 이런 고민을 단숨에 해결할 백팩 수선의 달인 이정호(男/39세/경력 15년)! 어깨의 모양과 높이에 맞게 셀프 수선을 할 수 있는 꿀팁이 있다는데... 그의 손을 거쳐 간 백팩은 가히 헤아릴 수도 없을 만큼 많은 수. 또, 달인의 손을 거치면 옷장 속에서 잠자던 낡은 백팩도 새 생명을 얻는다고 한다. 가방을 처음 산 그 순간으로 되돌리는 달인의 경이로운 수선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