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35 (금)
 실시간뉴스
상주시 평생학습원, 생활․생물․생태 융화 학습프로그램 개강
상주시 평생학습원, 생활․생물․생태 융화 학습프로그램 개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6.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연계한 “생활 속 에코테라피” 운영

상주시 평생학습원(원장 오은숙)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16일 오후 2시 평생학습원 3층 강당에서 강사와 수강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생물-생태 융화 학습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 교육은 상주시 평생학습원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오는 8월 20일까지 공동 운영하며, 국가 생물주권과 생물다양성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높이고 자연과 소통하며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특화 학습프로그램이다.

교육 첫날인 이날 서민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이 생물다양성의 이해라는 주제로 생물자원의 다양성과 중요성에 대해 2시간가량 강의했다.

1기 교육은 수강생 23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2기 교육은 오는 8월에 수강생 20명을 공개 모집 후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명은『생활 속 에코테라피』이며, 교육내용은 ▲생물다양성의 이해 ▲우리 문화 속 생물들 ▲담수 생태계 여행(ⅠㆍⅡ) ▲재미있는 생물이야기 ▲우리 삶속의 생물자원(ⅠㆍⅡ) ▲힐링 아트(ⅠㆍⅡ) ▲우리 주변의 동식물이야기 등 10개 강좌다.

오은숙 원장은 “시민들이 낙동강 주변의 다양한 생물자원과 소통하며 심신을 치유할 수 있도록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연계한 특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생물․생태분야의 우수한 강사진 구성과 우포늪, 국립생태원에서의 담수 생태계 여행 등으로 수강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주시 평생학습원은 평생학습관과 노인종합복지관, 청소년수련관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 남녀와 노인,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연간 77개 과목 82개반, 약 3천400명에게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