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살얼음물회, 소국밥&육전세트(하나네소국밥), 심마니백숙…천재견 행복이
[생방송오늘저녁] 살얼음물회, 소국밥&육전세트(하나네소국밥), 심마니백숙…천재견 행복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8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40회에서는 △슬기로운 외식생활-살얼음 물회(싱싱아나고물회), 소국밥·육전세트(하나네소국밥) △전설의 헌터-백숙(심마니 백숙) △특종! 동물의 세계(천재견 행복이) 등이 방송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로나19 극복! 살얼음 물회 VS 소국밥, 육전 세트

▷ 살얼음 물회 - 싱싱아나고물회 : 충남 서산시 동문동(율지16로)

- 영업시간 : 매일 11:30-24:00

▷ 소국밥·육전 세트 - 하나네소국밥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석전동(양덕옛2길)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방송출연 : 2TV생생정보(537회) 얼큰소국밥/맑은소국밥

무더위를 싹~ 잊게 만드는 여름 별미 살얼음 물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 단돈 만 원에 광어 물회와 냉면사리, 공깃밥까지 세트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데. 코로나19로 가게를 찾는 손님이 줄면서, 찾아주는 손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진을 줄이고,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다는 주인장. 특히 물회 맛의 비법은 사골을 푹 고아 진한 육수를 내고, 북어 대가리, 무, 대파 등을 넣고 또 한 번 끓여 깊고 시원한 맛을 살리는 데 있단다.

맛과 가성비 둘 다 갖춘 물회에 이어 두 번째 맛집을 찾아간 경상남도 창원시. 소국밥 한 그릇 가격인 7,500원에 육전까지 먹을 수 있다는데. 푸짐하게 줄 수 있는 이유는 고깃집을 함께 운영하는 주인장이 도매가로 저렴하게 받기 때문. 깔끔한 맛이 일품인 국물은 재료에 양념이 배도록 24시간 숙성한 뒤 끓여내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육전은 달걀 물에 마늘을 넣어 느끼한 맛은 줄이고, 개운한 맛을 더한단다. 육전이 가득 들어간 막국수 역시 별미 메뉴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데. 도망간 입맛도 단번에 되찾아주는 여름 별미를 소개한다.

◆ [밥 잘 주는 민박집] 거제 이수도 삼시세끼 민박 밥상

▷ 이수도 오렌지민박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이수도길 31-16

남해안의 작은 섬 거제 이수도! 주말마다 전국에서 모여드는 관광객만 천 명! 이수도가 거제 여행의 대세가 된 이유는 ‘1박 3식’ 때문이라는데~ 식사 걱정 없이 간편히 떠날 수 있는 데다 둘레길 한 바퀴 돌고 오면 한상 가득 차려져 있는 만찬을 세 번이나 즐길 수 있는 게 묘미! 이수도에서도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한 민박집은 매일 손님들 식사 준비에 분주하다.

섬에 도착한 손님들이 받는 첫 밥상은 푸근한 섬 인심이 돋보이는 해산물 모둠! 거제에서 생물로 배달받는 전복, 문어, 가리비, 멍게에 제철 회와 매운탕으로 한상 가득 차려내면 상이 휘청거린다. 다음날 아침에도 무려 10첩 반상이 기다리고 있다고~ 제철 생선 고랑치를 넣고 끓인 거제 향토음식 ‘고랑치미역국’은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 식사 후 이수도 해안 비경을 감상하고 나면 11가지 재료를 넣고 숙성한 매콤쫄깃 낙지볶음에 꽃게된장으로 차린 점심상으로 이수도 식도락 여행의 정점을 찍는다는데! 이수도 민박집의 푸짐한 삼시세끼를 소개한다.

◆ [전설의 헌터] 해발 600미터! 산에서 캐는 황금의 정체는?

▷ 심마니 백숙 : 서울 송파구 거여동(마천로)

- 영업시간 : 매일 11:00-10:00. 명절 당일만 휴무

- 방송출연 : 생방송오늘저녁(1194회) 백숙

산 속 보물을 찾아 떠나는 전설의 헌터! 오늘은 진짜 황금을 찾는 헌터들이 등장했다?! 하지만 우리가 아는 광물 황금이 아니라, 황금처럼 샛노랗고 귀한데, 약성까지 좋은 산 속 황금이란다. 소염과 항균, 항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황달과 설사, 여성의 생리불순과 냉대하를 낫게 한다는 기록이 전해지는 이 ‘황금 보물’을 찾아 거침없이 산을 오르는 헌터들.

‘황금 보물’을 찾아 떠나는 것도 신기한데, 이 헌터들, 장비부터 포스까지 얼핏 봐도 심상치 않다? 알고 보니, 생사를 함께한 특공대 선후배 사이! 이제는 군 전역 후 함께 산을 다니는 산 전우가 됐다는 박해춘 헌터와 박대식 헌터의 특공대 산행부터 이름에 ‘누를 황(黃)’ 이 붙었을 정도로 황금을 쏙 빼닮은 ‘산 속 황금’ 보물까지, 전설의 헌터에서 만나본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소원을 들어주는 천재견 행복이

경남 밀양의 한 시골 마을엔 소원 들어주는 요정이 살고 있다는데~ 말만 하면 소원을 이뤄주는 요정의 정체는 올해 4살 된 듬직한 견공 ‘행복이’ 행복이가 소원 들어주는 능력은 상상 초월~ 지갑이면 지갑! 휴지면 휴지! 아빠가 말만 하면 뭐든지 척척 갖다 주는데.

더 놀라운 건, 아빠의 마음을 읽는 건지~ 말하지 않아도 상황에 필요한 물건을 갖다 주는 훌륭한 소원 요정인데! 아빠가 배가 고프다고 하면 라면에 냄비, 대파까지 밭에서 뽑아다 주고~ ‘못 박자’고 하면 망치를 ‘톱질하자’고 하면 톱을 작업에 필요한 연장도 정확하게 골라다 준다. 그리고 더 놀라운 건, 덧셈 뺄셈까지 완벽하게 마스터 했다는데! 과연 행복이의 소원 들어주는 능력은 어디까지 인지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