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55 (금)
 실시간뉴스
양평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 위한 행정적·군민적 역량 결집
양평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 위한 행정적·군민적 역량 결집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6.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유치 추진 TF팀, 범군민 추진위원단 본격 가동

 

양평군(양평군수 정동균)은 최근 경기도의 5개 공공기관 이전 계획 발표와 관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양평군 유치를 위한 행정적·군민적 역량 결집을 위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 추진 T/F팀’을 구성하는 동시에 민과 관의 유기적 협조네트워크를 위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단”을 구성했다.

양평군은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이라는 사안의 중요성을 감안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 추진 TF팀’을 구성하고 공모분야와 유치분야·시설분야의 총 3개과 10인을 구성원으로 경기도의 균형발전과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의 발전을 위한 행정적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동균 양평군수를 단장으로 양평군 관내 22개 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단’을 구성했다. 범군민 추진위원단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유기적 민관 협력 추진체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군민 여론 결집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16일부터 대군민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한편, 지난 13일에는 도내 최초로 양평군 전통시장 상인연합회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양평군 유치를 위해 양평군의 중첩규제상황, 지역경제 발전의 정체, 경기도 균형발전의 중요성 등을 피력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아울러, 17일에는 제269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윤순옥 의원 외 5인의 공동발의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양평군 유치를 강력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우리 양평군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유치를 위한 모든 준비가 돼 있다”며, “경기도의 균형발전과 양평군의 발전을 위해 모든 군민들께서 힘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양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