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0 (금)
 실시간뉴스
LH, 여주시·중기청과 ‘中企 근로자 주택’ 705가구 공급 협약
LH, 여주시·중기청과 ‘中企 근로자 주택’ 705가구 공급 협약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6.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근로자 전용주택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한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사진 오른쪽), 이항진 여주시장(사진 가운데),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사진 왼쪽)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8일 여주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근로자 전용주택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8년 국토부에서 발표한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추진 방안 정책'에 따른 후속 조치로, LH와 여주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상호 협력 및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3블록 내 중소기업근로자 전용 주택 건설을 추진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해당 주택은 60㎡ 이하 705가구 규모로 총 1085억원의 사업비 투입 및 올 하반기 착공해 2022년 준공 예정이다. 여주시 인근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시세 대비 최대 7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LH는 △사업부지 매입 △주택 건설 및 공급을, 여주시는 △사업비 및 행정지원을, 중기청은 △입주자 신청서 발급 지원 △추가 후보지 발굴 지원 업무를 담당한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거비용 절감  등 중소기업 근로자의 정주 여건이 보다 개선되고, 중소기업  일자리가 양질의 일자리가 되는 마중물 역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LH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등  경제활력 제고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