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55 (토)
 실시간뉴스
[EBS 비즈니스 리뷰] 유재석은 왜 유산슬이 되었나…헤이조이스 이나리 대표 ‘일잘의 세계’
[EBS 비즈니스 리뷰] 유재석은 왜 유산슬이 되었나…헤이조이스 이나리 대표 ‘일잘의 세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1 비즈니스 리뷰, 헤이조이스 이나리 대표와 함께하는 ‘일잘의 세계’
EBS1 비즈니스 리뷰, 헤이조이스 이나리 대표와 함께하는 ‘일잘의 세계’

 

이번주 EBS1TV <비즈니스 리뷰>에서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매일 밤 11시 30분 헤이조이스 이나리 대표와 함께하는 ‘일잘의 세계’ 4부작을 방송한다.

EBS <비즈니스 리뷰>는 수준 높은 비주얼과 탄탄한 스토리로 무장한 EBS의 경영·경제 콘텐츠다. 15분간 전 세계 기업 및 인물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성공과 도전, 혁신의 순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방송을 함께할 리뷰어 이나리 대표는 일반화된 기업문화 속에서 변화를 시도하고 ‘나답게’ 일하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길잡이가 되어주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체인지 메이커>, <나는 다르게 살겠다> 등이 있다.

직장인부터 기업 임원까지 궁금해하는 평생 ‘프로 일잘러’로 사는 방법!

▲ 픽사에 화장실이 하나다? (6월 22일(월) 방송)

우연한 만남이 이루어지는 최적의 장소, 화장실. 그런데 우리 회사에 화장실이 한 개라면? 스티브 잡스는 세계 최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에 화장실을 단 한 개만 만들려 했다! 그것도 전 층에 한 개씩이 아닌, 1층에 한 개. 의견과 아이디어가 상호교환 되는 자유로운 조직 픽사가 화장실 개수와 위치까지 고민한 진짜 이유는 무엇이었을지 알아본다.

▲ 고장 난 물건으로 시작한 이베이 (6월 23일(화) 방송)

아마존과 함께 1, 2위를 다투는 경매 사이트 이베이. 이 대단한 기업은 사실 고장 난 레이저 포인터로 시작되었다. 고장 난 물건을 판매할 만큼 처음부터 완벽하지 않았던 개인 사이트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이트가 된 이베이는 운이 좋았던 것일까? 갖춰진 상태에서 결과를 도출하는 것보다 작은 시도를 통해 부족한 점을 업그레이드해나가는 일잘러의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알아보자.

▲ 독일군의 암호를 푼 1000명 (6월 24일(수) 방송)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은 원활한 소통을 위해 암호 기계 ‘에니그마’를 발명하게 된다. 그러나 ‘블레츨리 파크’에 속한 천명의 사람들이 풀게 되어 영국군은 전세를 역전하게 되는데... 아무도 풀 수 없다고 알려진 비밀 암호 기계도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머리를 맞댄다면 예상치 못한 시너지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해낼 수 있다는 것을 블레츨리 파크를 통해 알아본다.

▲ 유재석은 왜 유산슬이 되었을까 (6월 25일(목) 방송)

유산슬, 라섹, 닭터유 등 여러 분야에 도전하며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유재석에게 일잘의 비법을 배울 수 있다면? 온라인 게임에서 자신의 주요 캐릭터가 아닌 부수적인 캐릭터를 이르는 말을 ‘부캐’라고 한다. 은퇴 없는 100세 시대. ‘승진’만 바라볼 수 없는 지금, 이제는 사이드 프로젝트를 키우며 ‘성장’해야 한다. 부캐 부자 유재석을 통해 지금의 회사도 열심히 다니고, 내가 좋아하는 것도 즐기며 평생 일잘러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자.

자세한 내용은 2020년 6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매일 밤 11시 30분 EBS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1 비즈니스 리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