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5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상주묵밥·춘천튀김·떡볶이·마제소바 달인…손거울·가구조립 달인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상주묵밥·춘천튀김·떡볶이·마제소바 달인…손거울·가구조립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22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둔식달-춘천 튀김·떡볶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춘천 튀김·떡볶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오늘(22일) SBS <생활의 달인> 751회에서는 △은둔식달 상주 묵밥 달인 △춘천 튀김·떡볶이 달인 △마제 소바 달인 △손거울 달인 △가구 조립 달인이 소개된다.

한편 오늘부터 '생활의 달인'은 주 1회 방송된다. '생활의 달인' 측은 22일 방송을 앞두고 "이날부터 월요일 오후 8시 55분부터 80분 간 주 1회 방송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시간대 편성 조정에 따라 월요일 방송에서 월, 화요일 이틀로 요일 확대 편성됐던 '생활의 달인'은 반년여 만에 다시 월요일 편성으로 돌아오게 된다.

◆ 은둔식달 - 상주 묵밥 달인 : 박연숙 (女/62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제작진이 이번 주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경상북도 상주의 어느 묵 집.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묵은, 만드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한다.

고된 작업을 거친 뒤 따뜻하게 내어지는 메밀 묵에서는 시골의 정겨움을 느낄 수 있다.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지만 달인만의 레시피로 만들어진 묵을 먹은 뒤에는 그 맛을 잊을 수 없어 계속 찾게 된다는데... 담백한 메밀 묵에 숨은 달인만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은둔식달 상주 묵밥 달인 박연숙 달인이 운영하는 <매협묵집>은 경북 상주시 사벌국면 매협리(상풍로)에 있다.

◆ 은둔식달-춘천 튀김·떡볶이 달인 : 김정숙 (女/62세/경력 7년)

은둔식달 제작진이 이번 주 두 번째 찾아간 곳은 강원도 춘천. 강원도 춘천에는 냄새만으로 여러 손님의 발걸음을 이끄는 분식집이 있다. 바삭한 식감과 깔끔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다양한 종류의 튀김들!

강원도의 오일장에서 수년간 튀김을 판매해왔다는 달인의 튀김에는 긴 세월을 증명이라도 하듯, 내공이 묻어있다. 종류가 다른 튀김마다 각기 다른 재료를 사용해 반죽을 만들고 있다는 달인의 모습에서는 정성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식감을 결정하는 튀김 반죽에 숨은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은둔식달 -춘천 튀김·떡볶이 달인 김정숙 달인이 운영하는 <심가당>은 강원 춘천시 효자동(춘천로)에 있다.

◆ 마제 소바 달인 : 김용태 (男/43세)

물 없이 비벼 먹는 일본식 비빔라면, 마제 소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일본식 라면집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마제 소바를 맛볼 수 있다. 일본식 라면에 대한 애정 하나만으로 마제 소바를 연구했다는 김용태 (男/43세) 달인.

건강한 면을 만들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는 달인은, 손님들에게 최상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연구 과정을 거쳤다고 한다. 토치를 이용해 불 맛을 낸 고기를 사용해 만드는 비빔라면, ‘니쿠 마제멘’은 최고의 인기 메뉴로 손꼽히기도 한다. 한 입 먹으면 비빔라면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는 달인의 마제 소바에 숨은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마제소바 달인 김용태 달인이 운영하는 <멘야고코로>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월드컵로179번길)에 있다.

◆ 손거울 달인 : 김미실 (女/50세/경력 6년)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손거울! 달인이 공개하는 손거울 검수 과정의 모든 것!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손거울 공장을 찾아간다.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손거울을 만들어온 김미실 (女/50세/경력 6년) 달인.

달인의 검수 실력은 모두를 놀라게 한다. 손거울을 검수 후 분류하는 작업은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만, 달인의 손을 거친 뒤에는 단번에 여러 개의 손거울이 분류된다. 달인만의 노하우로 만들어낸 손거울 검수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해본다.

손거울 달인 김미실 달인이 운영하는 <에스제이케이>는 경기 화성시 봉담읍 최루백로에 있다.

◆ 가구 조립 달인 : 이성규 (男/38세/경력 15년)

설명서를 읽어봐도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가구 조립! 특히 이사 철이 다가오면 가구 조립에 관한 걱정은 더 많아진다. 이런 걱정이 무색하게 느껴질 만큼, 어려운 조립 작업을 짧은 시간 안에 해내고 있다는 이성규 (男/38세/경력 15년) 달인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광명시의 가구 판매점.

15년 동안 가구 조립을 해온 달인은, 이제 가구 조립을 조금 더 빠른 시간에 끝내는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겼다고 한다. 달인이 공개하는 가구 조립의 모든 것!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가구 조립 달인 이성규 달인이 근무하는 <IKEA 광명점>은 경기 광명시 일직로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오늘(22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