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25 (금)
 실시간뉴스
평창군, 귀농귀촌 예정 도시민 대상으로 한 달 살기 지원사업 추진
평창군, 귀농귀촌 예정 도시민 대상으로 한 달 살기 지원사업 추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6.2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이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원도 한 달 살기 지원사업에 따라 평창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도시민 참가자를 대상으로 숙박 및 체험프로그램·교육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고, 농촌체험마을에는 숙박비 및 마을정착프로그램 체험비를(1인당 1일 기준 5만원)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은 농촌체험마을로 두일1리 약초마을, 백옥포2리 황토구들마을, 이곡리 해락촌마을을로 선정하였으며, 한 달 살기 체험 희망자는 사전에 한 달 살기 희망 체험마을의 정보 탐색 및 참가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하고 6월 30일까지 체험마을 운영자에게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농촌체험마을에서는 한 달 살기 참가자로 선정된 도시민에게 숙박 및 체험프로그램를 제공하며, 한 달 살기 체험 기간은 최대 30일로 농촌체험마을의 여건에 따라 각 마을에서 별도로 참가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귀농귀촌 희망 지역의 체류를 통해 농촌체험 및 정보습득 기회를 제공하여 농촌이주 과정에서 오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귀농귀촌을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