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20 (금)
 실시간뉴스
강영석 상주시장, 2021년도 국비 확보 위해 연일 광폭 행보
강영석 상주시장, 2021년도 국비 확보 위해 연일 광폭 행보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6.2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영석 상주시장 중앙부처 방문(국토교통부 방문)
강영석 상주시장 중앙부처 방문(국토교통부)

 

강영석 상주시장이 지난 9일(화) 기획재정부, 16일(화) 국회에 이어 19일(금) 국토교통부 및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하는 등 2021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연일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 시장은 지난 19일 임이자 국회의원,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과 함께 국토교통부 장관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면담하고 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2021년도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강 시장은 이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지역 최대 현안사업인 ▲문경~상주~김천 고속전철화 사업 ▲상주~보은 간 선형개량사업(국도25호선)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와 함께 동서횡단 고속철도 건설사업의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을 건의했다.

이어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만나 ▲2020년 농촌협약사업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건립사업(신규시설)이 사업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침체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교부세 등 이전재원과 지방세 감소가 불가피하며 세수가 부족한 지방재정은 더욱 열악해 질 수 밖에 없다.”며 “어려운 재정 현실에서 국비 확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인 만큼 국비 확보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상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