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0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망고빙수·코코넛아포카토빙수·화덕족발…정선 콧등치기국수·곤드레밥
‘생방송오늘저녁’ 망고빙수·코코넛아포카토빙수·화덕족발…정선 콧등치기국수·곤드레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2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3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43회에서는 △분식왕-망고 빙수(카페용담), 코코넛 아포카토 빙수(서촌음료연구소) △매출의 신-화덕 족발(족발 신선생 목동점) △어서 와, 우리 동네, 정선 로드-콧등치기국수(회동집), 곤드레밥(옥산장) △건강 느낌표-여름철 피부 노화 방지 & 어류 콜라겐 등이 방송된다.

◆ [분식왕] 여름아 반갑다! 빙수의 유혹

▷ 망고 빙수 - 카페용담 : 세종 금남면 용담리(안금로)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 코코넛 아포카토 빙수 - 서촌음료연구소 : 서울 종로구 누하동(옥인길)
- 영업시간 : 매일 12:30-21:30. 매일 오픈
- 방송출연 : 생방송투데이(2375회), 생방송오늘아침(3250회), 수요미식회(209회) 코코넛아포가토빙수 소개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오늘은 스페셜하게 한 입만 먹어도 여름 무더위를 타파할 수 있는 빙수왕으로 준비했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세종시의 한 야외카페! 이곳의 히트 메뉴는 바로 망고 빙수인데! 일반 망고 빙수를 생각했다면 오산! 신선로에 담겨 연기를 내뿜으며 등장하는 비주얼부터가 시원한 빙수라는데! 한식집을 크게 하다가 사업을 접으면서 신선로 그릇을 활용하게 되었다는 이곳! 

물 한 방울 타지 않은 100% 우유 얼음으로 갈아 낸 뒤 그 위로 당도 높은 망고를 썰어냈단다. 드라이아이스를 넣어서 연기를 내주면 보다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신선로 망고 빙수 완성된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촌에 위치한 한 까페! 이곳은 주력메뉴 또한 빙수라는데! 코코넛 과일이 빙수의 그릇이 된다?! 生코코넛을 반으로 갈라 그 위에 코코넛 워터, 코코넛 밀크를 넣고 갈아낸 빙수 올리고 분자요리로 직접 만든 태국 홍차 젤리로 토핑하면 코코넛 빙수 완성! 

코코넛 향을 맘껏 즐기며 먹고 반쯤 남으면 아포카토를 부어먹으면 되는데! 하나의 빙수로 두 가지 맛이 가능한 코코넛 아포카토 빙수를 맛보러 서촌으로 떠나보자!

◆ [매출의 신(神)] 족발집에 화덕이?! 화덕 족발

▷ 화덕 족발- 족발 신선생 목동점 : 서울 양천구 신정동(신정중앙로)
- 영업시간 : 매일 16:30-03:00

매출의 신(神)을 찾아간 곳은 목동의 한 가게! 저녁 시간만 되면 붐비는 이곳의 메인 메뉴는 바로 족발! 평범한 족발이었다면 매출의 신이 되지도 못했을 터! 가게 안 천연 화산석으로 만든 600℃의 후끈후끈한 화덕 안에서 족발을 구워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인 화덕 족발이란다. 

매일 아침 가지고 오는 국내산 1등급 A+ 생족발은 면도기로 털을 밀어내고, 핏물을 빼주는데!! 후추, 계피, 천궁, 치자, 갈근등 총 7가지의 한약재 가루를 넣고 삶아낸다고! 온갖 잡내 제거한 족발은 화덕으로 들어가 3분간 마사지를 받아주면 족발의 겉껍질이 그을려져서 쫄깃 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단다! 

어디 이뿐이랴~ 빨간맛으로 중무장한 매콤한 불족발에 치즈를 올려 화덕에서 구워낸 화덕 치즈 불족발까지! 연매출 10억을 달성하게 된 데는 메인 메뉴 뿐만 아니라 각종 서비스 메뉴가 있었기 때문이니, 화덕에서 구워낸 고르곤졸라 피자와 쟁반 막국수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국내산 등뼈와 우거지를 넣고 푹 끓여낸 뼈해장국이 서비스로 나간다는 사실! 여러 번의 사업 실패 끝에 연매출 10억으로 거듭난 사장님의 맛있는 노하우를 들어본다.

◆ [어서 와, 우리 동네] 그림 같은 비경, 정선 로드

▷ 병방치스카이워크 (아리힐스 리조트)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
▷ 정선아리랑시장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36
▷ 아우라지 :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여량5리

▷ 회동집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리(5일장길)
- 메뉴 : 콧등치기국수, 곤드레밥, 올챙이국수 
- 영업시간 : 매일 09:00-18:00매주 일요일 휴무(장날은 영업)
- 방송출연 : 모닝와이드,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생방송오늘저녁, 백종원의3대천왕, 생생정보통, 찾아라맛있는TV 등 다수 방송 출연
 
▷ 옥산장 :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여량리(여량3길)
- 메뉴 : 곤드레밥, 더덕구이, 곤드레밥 더덕구이 정식, 감자전
-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 방송출연 : 6시내고향(6922회, 5888회), 그린실버고향이좋다(275회)

“반갑다고요~” 대표 노안 개그맨 배영만(62)! 회춘해서 돌아왔다! 황혼 나이에 오히려 불어난(?) 체중과 함께 운동으로 다져진 왕성한 체력 과시한다는 그! 이제는 연예계 대표 여행 ‧ 먹방 주자의 자리를 노린다! 

어서 와, 우리 동네는 처음이지~? 6월 넷째 주 우리 동네 찾아 떠난 곳은 바로 아리랑의 고장, 강원도 정선! 태고의 신비가 살아 숨 쉬는 깊은 산속, 동강과 조양강이 굽이치며 펼쳐놓은 그림 같은 풍경이 지구의 허파와 연결되어 신선한 공기를 만들어 내는 곳이다. 

푸근하고 여유로운 시골 풍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정선에서, 빡빡한 도심 생활로 지친 심신에 작은 여유를 선물한다. 지방 오일장 중 손꼽히는 규모를 자랑하는 정선아리랑시장에서는 정선의 자랑인 곤드레, 더덕, 황기, 수리취, 송근봉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시장 인근 식당에서는 메밀 부침, 먹다 보면 콧등을 탁! 친다고 해 붙여진 콧등치기국수가 유명하다. 아버지와 어머니, 아들이 함께 운영 중인 20년 노포 식당에서 아리랑시장 명물의 맛을 느껴본다. 

두 갈래 물이 한데 모여 어우러지는 나루, 아우라지는 예로부터 산이 곱고 물이 맑기로 유명해 정선에 오면 꼭 들러야 하는 곳이다. 그 아름다운 풍경 속에 오순도순 어우러져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어서 와, 우리 동네> 정선 편에서 만나본다.

◆ [이 맛에 산다] ‘흙에 살어리랏다’ 함안의 8남매 아빠

저출산이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른 요즘, 사회의 귀감이라 할 만한 애국자 가족이 있었으니, 바로 경상남도 함안 가야 마을의 이월섭(53세) 씨와 조미숙(53세) 씨 부부! 어릴 때부터 한마을에서 자라 부부의 연을 맺게 된 두 사람은 슬하에 무려 8명의 남매를 낳고, 변치 않는 부부 금슬을 자랑하며 행복하게 살고 있다. 

모든 것을 자연의 뜻에 따르면서 살아야 한다는 지론으로 흔치않은 대가족을 이룬 두 사람, 농사도 오롯이 자연의 뜻에 따라 100% 친환경 농사를 하고 있다는데! 직접 키우는 소의 배설물로 퇴비를 만들어 쓰고, 우렁이를 풀어놓고 벌레를 잡는다. 

그러다보니 농번기가 되면 그 어떤 집보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8남매 가족. 이 가족에게 또 다른 일거리가 생겼으니, 바로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만큼 호기심도 많은 아버지가 갑자기 산양을 두 마리나 데리고 온 것! 

대책도, 논의도 없이 데리고 온 산양은 얼마 전 새끼를 낳기까지 했다. 안 그래도 제초제를 못 쓰는 논밭에는 잡초가 가득해 할 일이 산더미 같은데. 산양까지 돌보게 된 가족들! 별안간 생긴 객식구가 생겨 정신없는 8남매 가족의 일상을 들여다 보자.

◆ [건강 느낌표] 여름철 피부 노화를 막아라!

노화는 자연의 섭리! 하지만 세월이 갈수록 피부 주름이 늘어나면서 중년여성의 고민이 많아지고 진다. 특히 30대부터 피부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이 줄면서, 피부 표피에서 각질을 만드는 면역세포가 감소해 심하면 피부 노화는 물론, 탈모, 골다공증,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 신체 전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데... 

그렇다면 노화의 시계를 멈출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가수 한혜진 (55세) 씨는 1989년 MBC 강변 가요제에서 입상해 가수 활동을 시작한 데뷔 35년 차! 55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변함없는 미모를 자랑하는 그녀에게도 고민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나이가 들면서 피할 수 없는 피부 노화와 주름 때문! 

틈만 나면 수분 섭취는 물론, 에어컨 대신 부채질을 하며 피부 관리를 하고 있다는데... 그렇다면 그녀가 여전히 동안으로 살고 있는 비법은 뭘까? 우선 그녀는 헬스장 대신 생활 속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걷기 운동은 물론, 1~3층을 이동할 땐 계단을 이용 한다는 사실! 

그리고 집이 아닌 밖에서 외식하는 날엔 도시락을 챙겨 다닌다고... 원래는 고기를 좋아하지만, 피부를 위해서 고등어구이와 채소를 자주 챙겨 먹는다고 한다. 그녀가 동안으로 사는 마지막 비법은 바로 어류 콜라겐. 그렇다면 어류 콜라겐이란 무엇일까? 

육류 콜라겐와 달리 체내 흡수율이 84배나 높다는 어류 콜라겐! 피부의 70%를 차지하는 핵심 성분으로, 피부 진피층은 물론, 주름, 수분량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는데... 100세 시대! <건강 느낌표>에서 노화의 시계를 멈출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해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