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비말차단용 마스크 성능…파장어전골·모둠생선찜·크러핀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비말차단용 마스크 성능…파장어전골·모둠생선찜·크러핀 맛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2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44회에서는 △기찬 밥상-파장어전골(한담민물장어), 모둠생선찜(어라속초생선찜) △찐(眞)빵-크러핀(쁠로13) △세상 속으로-(여름 특수, 비말차단용 마스크) 등이 방송된다.

◆ [기(氣)찬 밥상] 더위를 날려줄 매혹의 빨간 맛! 파장어전골 & 모둠생선찜

▷ 파장어전골 - 한담민물장어 : 인천 연수구 옥련동(인권로)

- 방송메뉴 : 파장어전골 / 그 외 민물장어, 한담스페셜, 강화갯벌장어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1:50 (재료 준비시간 15:00~17:00)
- 방송출연 : 2TV생생정보(677회, 파김치장어전골)

▷ 모둠생선찜 - 어라속초생선찜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애니골길43번길)

- 방송메뉴 : 모둠생선찜 / 그 외 가오리찜,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연중무휴
- 방송출연 : 2TV생생정보(561회, 모둠생선찜)

먹자마자 땀 뻘뻘, 기운이 펄펄 나는 보양식부터 음식이 곧 약이 되는 건강식까지! 맛은 기본. 영양은 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기(氣)찬 밥상>을 소개한다.

첫 번째 기찬 밥상을 만나러 간 곳은 인천 연수구. 후덥지근한 여름 하면 생각나는 대표 보양 재료 장어! 이곳에서는 특별한 장어요리를 만날 수 있으니~ 바로 파장어전골이다. 사장님 표 파김치 육수에 고소함을 더할 콩가루를 넣고 끓여준 후 실한 장어까지 올려주면 파장어 전골 완성이오.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라 한번 맛본 손님은 마법에 걸린 것처럼 다시 찾아온다고!

기찬 밥상을 찾아 두 번째로 도착한 곳은 경기도 고양시. 이곳의 특급 메뉴는 바로, 5종 생선이 한 그릇에 모인 모둠생선찜이다. 생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부재료를 최소화한 속초식 생선찜으로 손님에게 대접하고 있다는데~ 사장님 표 비린내 잡는 방법과 섬세한 계량을 통해 늘 일정한 맛을 선사한다는 모둠생선찜! 덕분에 손님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만 진다는데! 계속되는 코로나-19와 무더위를 날려줄 <기(氣)찬 밥상>을 만나보자.

◆ [추적 10분] 댄스본능을 가진 풀이 있다?

▷ 신라식물원 : 경북 예천군 감천면 충효로 1752
▷ 안동 병산서원 :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 양재동 화훼공판장 : 서울 서초구 양재동 232-4

이 세상에 존재하는 설명하기 힘든 미스터리를 속 시원히 파헤치는 <추적 10분>. 추적 PD가 파헤칠 여덟 번째 미스터리! 끼 많고 흥 넘치는 춤꾼 사이에서 단연 독보적인 춤사위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것! 음악을 들려주면 춤을 추는 ‘화초’가 있다?! 평생을 땅에 뿌리를 박고 살아가는 풀이 어떻게 춤을 춘다는 건지 도저히 보기 전까지 믿을 수 없는 소식인데... 그래서 ‘댄스 본능’을 가진 풀을 찾기 위해 ‘추적 본능’ 탑재한 추적 PD가 나섰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화훼 단지. 실제로 이곳에서 ‘춤추는 풀’과 비슷한 식물을 만날 수 있었는데... 바람에 흩날리는 건지~ 진짜 춤을 추는 건지 알쏭달쏭한 힌트만 이어지던 그때! 안동 병산서원에 움직이는 나무가 있다는 결정적인 힌트를 얻고 바로 달려갔다!

추적 PD를 깜짝 놀라게 한 것은 간지럼을 탄다는 나무! 사람도 아닌데 간지럼을 타고 춤을 춘다는 식물들! 과연 실제로 이런 나무와 풀이 존재하는 것이 맞을까? 미스터리한 식물에 대한 모든 것을 <추적 10분>에서 공개한다.

◆ [찐(眞)빵] 크루아상과 머핀의 환상 조화! ‘크러핀’을 아시나요?

▷ 크러핀 - 쁠로13 : 서울 강남구 논현동(도산대로8길)

- 방송메뉴 : 바닐라 크러핀, 얼그레이 크러핀 등
- 영업시간 : 평일 09:00-22:00. 일요일 휴무
- 방송출연 : 생활의달인(569회, 크루아상)

빵집이라고 다 같은 빵집이 아니다! ‘빵지 순례’ 필수 코스로 알려진 유명한 빵집부터 꼭꼭 숨겨 놓고 나만 알고 싶은 동네빵집까지! 이중 ‘찐~찐~찐~찐~ 찐이야~’ 진짜 찐(眞)빵의 자리를 차지할 빵집은 과연 어디?

찐빵 후보가 있다는 서울시 강남구의 한 동네 빵집! 강남의 수많은 빵집을 제치고 유독 ‘빵 맛집’으로 손꼽히는 이곳은 독특하게도 크루아상을 전문으로 한다. 때문에 ‘겉바속촉’의 정석! 오리지널 크루아상을 선두로 인절미, 레몬, 초콜릿 등 크루아상 종류만 무려 7개에 달한다는데~ 이곳의 크루아상이 특별한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다! 오랜 프랑스 유학 생활을 통해 진정한 프랑스의 맛을 재현할 수 있게 됐다는 조태현(47) 사장님의 손맛 역시 한몫한다고.

그런데 사장님이 정말 자신 있는 빵은 따로 있었으니 크루아상을 머핀 모양으로 구운 후 크림을 듬뿍 넣어 비주얼부터 압도적인 ‘크러핀’이 그 주인공! 크러핀 역시 캐러멜, 말차 등 그 종류가 6가지나 되어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새콤달콤한 ‘산딸기 크림치즈 크러핀’은 남녀 불문! 모두가 엄지를 치켜세운다는데~ 과연 '산딸기 크림치즈 크러핀‘은 5대 찐빵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찐(眞)빵>을 주목하자.

◆ [건강 하우(HOW)] 여름철 건강 비상! 면역력 증진 꿀팁 大공개!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되면서 힘 빠짐, 탈수, 실내/외 온도차 등으로 우리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매년 여름철마다 바이러스성 질환 환자수가 늘어나고 있다는데. 바이러스, 염증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군인, 면역력! 간단한 체크리스트로 내 몸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알 수 있는 방법과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간편한 면역력 증진 방법을 소개한다.

한편 면역력 저하로 인해 고통 받았었다는 허숙(63)씨. 면역력이 약해 10년째 장염, 위염 등을 달고 살았고 심지어 대상포진 걸렸다는데. 지금은 매일 41층 계단을 오르고 등산까지 다닐 정도로 건강을 되찾았다는 그녀! 그녀의 건강법은 무엇일까? <건강 하우(HOW)>에서 공개한다.

◆ [세상 속으로] 무더운 여름,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뜬다

여름철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통기성이 좋은 ‘비말(침방울)차단용 마스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KF-AD라고 불리며 ‘Anti Droplet’ 미세 침방울을 차단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런 비말 차단 마스크는 침방울을 통해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적이라는데.

특히 방수 기능이 있어 비말(침방울) 감염을 막으면서도 숨쉬기 편하도록 얇고 가볍게 만들어졌다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무게도 보건용 마스크의 절반 수준으로 가볍다고~ 여름철 마스크 대책으로 떠오르는 비말차단용 마스크에 대한 궁금증을 <세상 속으로>에서 파헤쳐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