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내 아이를 위한 친환경 공간 만들기. 건강한 방을 만들어주면 아이의 행복도 훌쩍 자란다.
내 아이를 위한 친환경 공간 만들기. 건강한 방을 만들어주면 아이의 행복도 훌쩍 자란다.
  • 관리자
  • 승인 2011.03.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해물질 완벽 제거! 집먼지 진드기를 잡는 것도 중요하다
아이 방의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먼저 피부에 해당하는 벽지와 바닥재 시공에 있어서 화학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 소재로 만든 벽지와 초배지를 사용하고 직접 쑨 풀로 도배해야 한다. 바닥재도 본드 같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고르거나 유해 성분이 방출되지 않는 접착제를 고르도록 한다. 요즘은 광촉매 시공으로 실내 조명 또는 햇빛을 받으면 촉매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을 시공하여 포름알데히드 등을 무해한 물질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무색, 무취, 투명 재질이며 어떤 표면에도 코팅이 가능하다. 최근 광촉매 시장이 커지면서 자외선 램프가 비치는 장소에서 테스트해 실제 현장에 적용하기에는 품질이 떨어지는 광촉매를 사용하는 업체가 많아지고 있으므로 선택에 유의해야 한다. 집먼지 진드기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다. 매트리스와 커튼 등은 반드시 점검이 필요하다. 집먼지 진드기의 무서움은 지금 당장 문제가 되지 않더라도 장시간 방치하면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결막염을 일으킬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집먼지 진드기를 100% 박멸하기는 어려우니 평소 침구나 매트리스 청소를 자주 해 주고 클리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매트리스와 침구 등을 클리닝한 후 천연 식물 성분으로 만든 집먼지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하거나 커튼과 침대 커버 등의 패브릭을 항균 소재로 사용하도록 한다. 박테리아, 집먼지 진드기, 효모, 곰팡이 등을 퇴치하고 정밀 항균제를 패브릭에 도입한 것도 좋다.


꼼꼼히 따져 선택해야 하는 어린이 친환경 가구
얼마 전 유명 브랜드의 친환경 인증마크를 달고 판매하는 제품 중 일부에서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한 화학물질이 다량 검출되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아무리 피톤치드 함량이 높고 향기 좋은 친환경 원목을 사용하더라도 문제의 소지가 되는 것은 바로 제품 공정에서 사용할 수밖에 없는 접착제와 마감재, 페인트와 같은 도료이다. 안전한 친환경 가구를 고르려면 친환경 가구만을 판매하는 업체에서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재료부터 마감재까지 친환경 재료로 생산된 가구들은 칠이나 접착 공정에서부터 화학약품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다. 또한 친환경 브랜드라고 광고하는 곳이라도 원자재부터 친환경 인증에 관련된 내용을 꼼꼼히 따져 체크해야 후회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는 것. 좀 더 까다로운 사람이라면 아예 주문제작을 할 수도 있다. 주문제작에 의한 친환경 가구는 일단 가격과 용도에 맞는 원목을 선택하여 디자인이나 컬러까지 직접 결정할 수 있고 모든 재료가 친환경 성분이어야 한다. 또한 요즘은 인터넷 쇼핑몰이 워낙 발달되고 공방도 많아 직접 가구를 만들기도 쉬워졌다. 원목을 고르고 크기에 맞게 재단하고 그밖의 재료들도 구하기 쉬워져 한번쯤 도전해 볼 만하다고.


핑크컬러가 사랑스럽고 사선 모양의 독특한 다리와 라운드로 처리된 전체 곡선이 눈길을 끄는 콜롬비니 코리아의 Heart 시리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