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0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8단육해공찜·끓여먹는사천짜장·6000원 반계탕&닭죽·중탕떡볶이·갯장어회
[2TV저녁생생정보통] 8단육해공찜·끓여먹는사천짜장·6000원 반계탕&닭죽·중탕떡볶이·갯장어회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2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4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93회 맛집오늘에서는 △맛의정석-8단 육해공 찜(나폴리해물탕), 끓여먹는 사천짜장(라이) △리얼가왕-6,000원 반계탕+무제한 닭죽(셀프로) △이PD가 간다-갯장어(부산횟집) △엄마는 슈퍼우먼-중탕떡볶이(할매떡볶이) 등이 방송된다.

◆ <알짜정보통>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여파로 마스크 사용이 필수로 되고 있는 가운데 한림대학교 의대 피부과 김혜원 교수가 출연해 ‘마스크 트러블’에 대해 알아본다.

◆ <맛의정석 - 가족끼리 왜 그래> 편에서는 경남 통영 8단 육해공 찜 맛집 ‘나폴리해물탕’, 그리고 인천 남동구 끓여 먹는 사천 짜장으로 유명한 중식당 ’라이’를 찾아간다.

▷ 통영나폴리해물탕 : 경남 통영시 도천동(도천상가안길)에 있는 해물찜, 해물탕 전문점이다.

- 방송메뉴 : 8단 육해공 찜 / 그 외 통해물찜, 황제해물탕, 칼국수 등
- 영업시간 : 오전 9시~밤 10시, 첫째, 셋째 수요일 휴무
-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에도 출연한 바 있다.

▷ 중화요리 ‘라이’ : 인천 남동구 간석동(용천로)에 있는 중식당이다. 최초로 철판에 면과 여러가지 푸짐한 해물들 끓여 먹는 짜장면을 개발했다고 한다.

- 방송메뉴 : 끓여 먹는 사천 짜장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10시, 매주 화요일 휴무
- 생방송오늘저녁 (800회, 끓여먹는짜장), 생방송투데이 (1890회, 사천짜장면) 등에도 출연한 바 있다.

◆ <리얼가왕> 6,000원 반계탕+무제한 닭죽 편에서는 경기 광주시 ‘셀프로반계탕’을 소개한다.

▷ 셀프로 반계탕 : 경기 광주시 오포읍 문형리(오포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 방송메뉴 : 6,000원 반계탕 + 무제한 닭죽 / 그 외 사골곰탕
- 영업시간 : 오전 10시~밤 9시, 매주 일요일 휴무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이PD가 간다> 편에서는 경남 고성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곳의 플라이 보드 ‘고성 시월드 레저클럽’, 그리고 갯장어 식당 ‘부산횟집’을 찾아간다.

▷ 플라이 보드 - ‘고성 시월드 레저클럽’

▷ 갯장어 식당 - 부산횟집 : 경남 고성군 삼산면 두포리(두포1길)에 있는, 하모회, 자연산 회만을 취급하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갯장어를 하모라고 하며 여름이 제철이다. 메뉴로 모듬회, 하모회, 농어, 도다리 등이 있으며 식당 안에서 바다풍경을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한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 <엄마는 슈퍼우먼> 편에서는 부산 동래구에 있는 중탕떡볶이로 유명한 ‘할매떡볶이’를 소개한다.

▷ 할매떡볶이 : 부산 동래구 사직동(사직북로63번길) 국민시장 내에 있는 떡볶이 맛집이다. 국물에 끓고 있는 떡과 어묵을 주문한 만큼 건져내어 진득한 소스에 함께 버무려 먹는 것이 특징. 커다란 양은 냄비에 오랫동안 끓여 맵지 않으면서도 부드럽고 깊은 양념 맛이 있다. 쌀떡은 쫄깃하고 무말랭이와 함께 먹으면 별미.

-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마감
- 생방송투데이 (2365회), 모닝와이드 (6968회), 생활의달인 (593회, 578회) 등에서 모두 중탕떡볶이가 소개된 바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