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0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함병현 김치말이국수·동치미황태냉국수(전라국수)·대왕갈비(호족반)…청산도
생방송투데이, 함병현 김치말이국수·동치미황태냉국수(전라국수)·대왕갈비(호족반)…청산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2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24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00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여행본능 섬(청산도) △오천만의 메뉴-김치말이 국수(함병현 김치말이국수), 동치미 황태 냉국수(전라국수) △리얼 맛집-대왕갈비(호족반)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편에서는 청산에 살어리랏다, 무릉도원 청산도로 여행을 떠난다.

▷ 청산도(靑山島) : 청산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면에 딸린 섬으로 사시사철 섬이 푸르다고 해서 ‘청산도’라 부른다. 맑고 푸른 다도해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옛날 사람들은 신선이 산다는 섬이라 해서 ‘선산도’로도 불렀고 ‘선원도’라고도 했다고 한다. 

▷ 완도군 농업기술센터 (코끼리마늘)
▷ 청산도 선상낚시
▷ 카라반 펜션
▷ 청산도 수산 (청산도 전복양식장)

◆ <오천만의 메뉴> 여름을 부탁해! 무더위 잡는 냉국수 편에서는 경기 포천시 김치말이 국수 맛집 ‘함병현 김치말이국수’, 남양주시 동치미 황태 냉국수 맛집 ‘전라국수’를 찾아간다.

▷ 함병현 김치말이국수 : 경기 포천시 내촌면 내리(내촌로)에 있는 국수 맛집이다. 숙성 발효시킨 김치 국물에 사골, 사태, 우골 세 가지 종류의 육수를 혼합하여 새콤하면서도 담백하고 구수한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국수 이외에도 곰탕, 만두국, 녹두전 등 인기메뉴라고. 

- 방송메뉴 : 김치말이 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0:00-20:00. 연중무휴
- 생방송오늘저녁 (1081회), 2TV생생정보 (386회), 생생정보통 (901회) 등에서도 김치말이국수가 소개됐었다.

▷ 전라국수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북한강로)에 있는 칼국수, 만두 맛집이다. 전라온국수, 비빔국수, 황태장국, 해물파전, 황태떡만두국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

- 방송메뉴 : 동치미 황태 냉국수
- 영업시간 : 매일 09:00-22:00
- 생방송오늘저녁 (1279회, 1053회)에서도 황태따로국수가 소개된 바 있다.

◆ <리얼 맛집> 최고 맛을 위한 48시간의 정성, 대왕갈비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 ‘호족반’을 소개한다.

▷ 호족반 : 서울 강남구 신사동(언주로164길)에 있는 모던 서양 한식 브랜드 한식당이다. 好(좋을 호), 族(겨레 족), 飯(밥 반), 즉 ‘훌륭한 민족의 밥’ 이라는 뜻을 더해 어디에 내 놓아도 손색없는 한식을 보여주도록 노력한다고 소개한다.

경북 영주 친환경 들기름에 비법 메밀 간장이 어우러진 '들기름 메밀국수'와 달달한 배와 파채를 곁들여 먹는 전라도식 '양념 육회'가 대표 메뉴. 그 외에도 떡볶이, 파스타, 부대찌개 등메뉴들이 준비돼 있다고 한다.

- 방송메뉴 : 대왕갈비 / 그 외 들기름 메밀국수, 한우육회, 마늘 수육 등
- 영업시간 : 매일 11:45-22:00 (브레이크타임 16:00-17:45)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