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20 (토)
 실시간뉴스
오늘 첫 방송 <한국인의 노래> 최수종을 울린 감동의 목소리
오늘 첫 방송 <한국인의 노래> 최수종을 울린 감동의 목소리
  • 박유미 기자
  • 승인 2020.06.2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첫 방송되는 <한국인의 노래>에서 과연 최수종을 울린 목소리의 주인공이 누구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래의 꿈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과 노래를 담은 KBS 1TV <한국인의 노래>가 26일(금) 오후 7시 4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한국인의 노래>는 MC 최수종이 사연주인공의 일상생활 속으로 직접 찾아가 주인공만을 위해 특별 편곡한 노래를 배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1회 예고영상을 통해 트바로티 김호중의 특별 게스트 출연 소식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가운데 특히 MC최수종은 주인공들의 켜켜이 쌓인 사연과 절절한 노래를 듣고 눈물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그들의 인생노래와 이야기에 대해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송가인이 인정한 ‘국악계 아이돌’

첫 번째 사연의 주인공은 현재 트로트 대세인 송가인도 인정한 ‘국악계 아이돌’이라는 소식이다. 젊은 소리꾼 대표주자인 주인공이 판소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운명으로 받아들인 소리꾼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판소리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의 노래>에 출연한 이유와 그가 어떤 인생 노래를 부를지 이목이 집중된다.
 

김호중도 감탄한 ‘주유소 파바로티’

MC 최수종을 놀라게 한 주인공은 현재 주유소 일을 하고 있는 재야의 성악 고수 ‘주유소 파바로티’. 성악가를 꿈꾸며 여러 번 도전했지만 아버지와의 갈등으로 좌절된 파란만장한 음악 인생이야기를 <한국인의 노래>에서 풀어놓았다. 권위적인 옛 부모님들과의 세대갈등 이야기는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MC 최수종은 물론 게스트 김호중 또한 안타까운 마음을 금치 못했다.

‘주유소 파바로티’의 꿈을 응원하고자 깜짝 등장한 특별게스트 김호중은 주인공의 사연에 깊이 공감하며 본인도 좌절했을 때가 많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더니 기회가 왔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또한 김호중은 성악을 공부하던 학생시절 ‘주유소 파바로티’의 영상을 보며 공부를 한 적이 있어, 선생님이나 다를 바 없다며 주인공과의 우연한 인연을 밝혀 녹화 현장을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

MC 최수종은 ‘주유소 파바로티’의 사연에 깊이 공감하며 그의 노래에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김호중도 감탄한 재야의 성악고수는 누구일지, 비로소 완성된 감동의 인생사연과 노래는 어떤 곡일지 26일 첫 방송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아이돌과 트로트 일색인 음악시장에 4, 50대 시청자들에게 따듯한 위로와 힐링을 가져다 줄 음악예능이 될 수 있을지 <한국인의 노래>에 귀추가 주목된다.

 

[Queen 박유미 기자] 사진 = KBS 한국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