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0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바지락비빔칼국수(와각칼국수)·닭목살구이(세미계)…평택 통복시장·송쓰버거
[생방송오늘저녁] 바지락비빔칼국수(와각칼국수)·닭목살구이(세미계)…평택 통복시장·송쓰버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3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48회에서는 △분식왕- 바지락 비빔 칼국수(와각칼국수) △매출의 신-닭목살구이(세미계) △어서 와 우리 동네, 평택(통복시장, 송쓰버거, 송탄 최네집부대찌개) 등이 방송된다.

◆ [분식왕] 바지락 폭탄! 비빔 칼국수

▷ 와각칼국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아랫말길)
- 메뉴 : 바지락 비빔 칼국수
- 7월 1일(수)~3일(금) 휴가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안산 대부도! 대부도에서도 구석에 있어 일부러 찾아가야 맛볼 수 있는 분식이 있었으니! 바로 바지락 비빔 칼국수란다.

대부도에서 공수한 싱싱한 바지락을 삶아 일일이 알맹이와 껍데기를 분리해서 고명으로 듬뿍 올려주다 못해 폭탄급으로 올려주니! 입안 가득 바다 향을 느낄 수 있다고! 뿐만 아니라 양배추, 무로 채수를 내준 뒤 면 반죽에 넣어 소화가 잘 되는 면발로 재탄생시켰는데! 비빔 칼국수답게 비빔양념장도 스페셜하니~ 대부도에서 포도 농사를 짓는 부모님 덕에 포도즙을 더해 단맛을 살려 감칠맛이 대박인 양념장까지!

어디 이뿐이랴~ 바지락 비빔 칼국수를 주문하면 바지락죽, 바지락탕까지 나오는데 가격은 단돈 8천 원이니! 가성비 甲으로 안성맞춤! 바지락으로 시작해 바지락으로 끝나는 바지락 비빔 칼국수 맛보러 대부도로 떠나보자!

◆ [매출의 신(神)] 1% 특수 부위! 닭목살구이

▷ 세미계 : 서울 용산구 한남동(대사관로)
- 메뉴 : 닭목살구이
- 영업시간 : 평일 12:00-15:00(런치) 17:30-22:00(디너)
- 방송출연 : 생방송투데이 (2422회, 숯불닭목살구이/파김치볶음밥), 밥블레스유 (23회, 닭목살구이/닭갈비), 2TV생생정보 (694회, 닭목살구이/치즈뚝배기), 인생메뉴잘먹겠습니다 (6회, 닭목살숯불구이/파김치볶음밥)

분위기에 취하고 맛에 젖는 한남동에 가면 기다림도 즐겁다는 닭요리 집이 있다? 치킨 NO! 닭볶음탕 NO! 많고 많은 닭 부위 중 손님들 줄 서게 만든 메뉴는! 거기에 살이 있다고요? 네네! 있습니다. 바로 ‘닭목살구이.’ 쫄깃함과 숯불 향 머금은 닭목살은 닭 한마디랑 15g 정도만 나오는 특수 부위란다.

닭요리 계의 한 획을 그은 이 집의 연 매출은 무려 12억! 작은 타코 푸드 트럭으로 시작해 닭목살구이를 탄생시킨 김현철 사장은 고깃집을 하고 싶어 특수 부위를 찾다가 운명처럼 닭목살과 마주하게 됐단다. 흔한 부위가 아니라 50대 50인 확률! 하지만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뛰어들었고, 손님들이 맛과 정성을 알아차린 건지 대박이 나 5년째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

우선 매일 새벽 닭목살, 닭다리, 닭갈비, 닭발 등 신선한 고기를 받아 닭목살은 양념 맛, 소금 맛, 간장 맛으로 우유, 맛술, 소주 등을 넣고 비린내를 제거하고 비법 소스에 넣고 적게는 12시간에서 많게는 48시간을 숙성시켜야 탄생한다는 사실! 고기도 고기지만 다양한 소스가 이 집의 또 다른 대박 포인트!

타코 집에서 영감을 얻은 치즈 뚝배기와 토르티야부터 노른자와 간장을 맛을 낸 달걀간장 소스, 마늘과 마요네즈, 식초를 넣고 만든 갈릭디핑소스까지! 사장님이 어머니에게 전수받은 파김치, 백김치, 부추 무침 3총사까지 등장해야 한 상이 차려진단다. 닭 특수부위를 실컷 즐겼다면 한국인은 밥심이죠? 파김치 볶음밥으로 마지막 대미를 장식해주면 완벽 그 자체라고! 오늘도 닭목살이라는 신세계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박집의 비결을 들어본다.

◆ [어서 와, 우리 동네] 이국적인 향기! 평택의 여름

▷ 평택호 :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길

▷ 통복시장 : 경기도 평택시 동복동(통복시장로25번길)

▷ 국제라사양복점 : 경기도 평택시 중앙로

▷ 송쓰버거 :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중앙시장로25번길)
- 메뉴 : 햄버거, 감자튀김
- 영업시간 : 매일 10:30-21:30
- 방송출연 : 생방송오늘아침 (2922회, 수제버거), 생방송오늘저녁 (460회, 259회 햄버거), 2TV아침 (341회, 연탄불수제버거), 생생정보통 (846회, 햄버거), 6시내고향 (5200회, 햄버거)

▷ 송탄 최네집부대찌개 :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경기대로)
- 메뉴 : 부대찌개, 티본스테이크, 베이컨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3:00

▷ 뜰안에블루베리농원 :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대반리(대반6길)
- 영업시간 : 평일 09:00~19:00

“반갑다고요~” 대표 노안 개그맨 배영만(62)! 회춘해서 돌아왔다! 황혼 나이에 오히려 불어난(?) 체중과 함께~ 운동으로 다져진 왕성한 체력 과시한다는 그! 이제는 연예계 대표 여행 ‧ 먹방 주자의 자리를 노린다! 어서 와, 우리 동네는 처음이지~? 6월의 마지막 우리 동네 찾아 떠난 곳은 바로 들과 강이 푸른 곳, 경기도 평택!

평평할 평(平)자에 윤택할 택(澤)자를 쓴 것으로 알 수 있듯이, 높은 산이 별로 없는 넓은 평지에서 쌀과 배 등 다양한 농산물이 생산되는 풍요롭고 윤택한 농촌 마을이었다. 지금은 평택항과 황해경제자유구역을 연계하는 해양의 중심지이며, 주한 미군 오산공군기지 등이 있어 대한민국 안보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국제 안보 도시이기도 하다.

농업이 발달한 만큼, 평택엔 각종 체험 농장이 즐비하다. 지금이 딱 절정의 맛을 자랑한다는 평택 블루베리의 맛을 느껴본다. 이와 함께 평택의 관광 사업을 이끈 50년 전통 통복시장을 찾아 전통을 이어가는 상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통복시장의 각종 유명 먹거리부터~ 평택의 이태원! ‘송프란시스코’ 송탄관광특구의 명물인 햄버거와 부대찌개까지 맛본다. 전통을 품은 채 미래로 나아가는 곳, 평택의 매력을 <어서 와, 우리 동네>에서 만나본다.

◆ [이 맛에 산다] 한국판 로빈슨 크루소의 무인도 라이프

이 시대를 살아가는 중년 남성이라면 한 번쯤 꿈꾼다는 무인도에서의 삶! 그 꿈을 실제로 실현한 사나이가 있었으니~ 바로 ‘황도 이장’ 이용오 씨(57)이다. 1970년 정부에서 실시한 독거 촌 이주정책 이후 아무도 살지 않는 섬이 된 황도. 그 섬을 개척해 자신의 왕국을 만든 것!

이렇게 용오 씨가 무인도에서 지낸 지도 벌써 5년이 지났다. 이제 무인도 라이프의 베테랑이 되었다는 용오 씨! 원래 용오 씨는 공중전화 컬렉트콜, 유학생들을 위한 국제전화카드 등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무려 50억의 매출을 올렸던 성공한 사업가였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그의 사업은 15억 상당의 빚만 남기고 무너져 버렸고, 두 번이나 자살을 시도할 정도로 좌절감에 빠졌던 용오 씨.

그런 그에게 황도는 어쩌면 도피처였다. 하지만 대자연은 그에게 또 다른 도전을 선물했고, 그는 황도에서 상상치도 못했던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었다. 스스로 하지 않으면 어느 것 하나 얻지 못하는 것이 무인도의 법칙!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준비하지 않으면 점심을 먹을 수 없다는 황도에서, 용오 씨는 자연스럽게 부지런해졌다.

먹을 만한 산나물을 뜯어오는 것은 물론 건강에 좋은 약초도 바로바로 발견한다. 사업 아이템을 구상하던 창의력으로 각종 기발한 발명품을 만들고, 살림을 꾸려나간다. 이제 야생에서의 삶에 완벽한 베테랑이 된 한국의 ‘로빈슨 크루소’ 이용오 씨의 무인도 생활기가 시작된다!

◆ [세상 속으로] 코로나19 극복 - 슬기로운 온라인 교육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면서 아이들은 100일간 온라인 수업으로 학교 수업을 대체했다. 따라서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학부모들의 관심이 홈스쿨링으로 쏠리고 있다는데! 그래서 홈스쿨링에 푹 빠져있는 두 아이를 만나봤다!

과거에는 주산을 배웠다면? 2020년에는 이것이 대세라는데! 그건 바로 코딩! 미래의 빌 게이츠를 꿈꾸고 있는 양서정 (10세) 학생이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있는 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컴퓨터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1:1 비대면 맞춤 수업을 받으며, 직접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가족들에게 공유돼 매주 업그레이드를 하며 꿈을 향해 쑥쑥 자라나고 있다는데!

두 번째로 만난 이진우 (11세) 학생은 2년째 초등학교 장래 희망 10위 안에 꼽히는 유튜버가 되기 위해 온라인 수업을 듣고 있다. 유튜버란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편집을 통해 영상을 제작해 올리는 이들을 말하는데, 댄서 유튜버를 꿈꾸는 진우는 직접 촬영하는 것을 익혔다고 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온라인 편집 수업을 들으며 꿈을 더 키워나가고 있다고 하는데! 4차 산업에 발맞춰 새롭게 뜨고 있는 온라인 교육을 <세상 속으로>에서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