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20 (목)
 실시간뉴스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금 수여 및 업무 협약식 진행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금 수여 및 업무 협약식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7.0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지역인재 양성 및 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수여식 (가운데, 정동균 양평군수)
협약식 (가운데, 정동균 양평군수)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양평군청에서 정동균 양평군수를 비롯한 위원회 임원 및 장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수여식은 우선 선발된 대학생 장학생으로 성적우수 149명, 다자녀 87명, 어려운 가정 16명, 예체능 특기생 8명 등 총 260명이 선발됐으며, 이 중 대표 17명이 수여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각각 150만 원씩 총 3억4천7백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이날에는 장학금 수여식 뿐 아니라 양평군 인재 양성 등 교육 발전을 위해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와 양평주조가 ‘양평군 교육발전기금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도 함께했다.

양평주조는 지평면 송현리에 위치한 양평관내 업체로서 양평생막걸리, 용문산더덕 막걸리, 은행 막걸리 등 세종류의 막걸리를 생산하고 있는 탁주 제조 업체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평주조 막걸리를 판매할 때마다 병당 20원을 적립·기부하고, 양평군 행사 시 막걸리 판매을 위한 홍보에 참여키로 협의했다.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이태희 이사장은 “많은 분들이 교육발전기금의 큰 뜻을 헤아리고 있어 기부문화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이러한 장학기금의 소중함을 알고 더욱더 교육발전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가운데서도 여러분들이 있기에 양평의 미래는 밝다”며, “지역사회에 먼 미래를 내다보고 백년대계 명품 인재를 양성하는데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양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