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0 (목)
 실시간뉴스
안양시, 청년정책서포터즈 144명 위촉.....활동 돌입
안양시, 청년정책서포터즈 144명 위촉.....활동 돌입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7.0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시장 "청년도시 안양 위해 다양한 정책발굴 기대"
안양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워크숍2019)
안양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워크숍 2019

 

안양시가 청년정책서포터즈 144명을 새롭게 위촉, 7월 2일까지 위촉장을 전달한다.
 
당초 금년 3월 위촉식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따라 위촉장이 개별로 전달된다.
 
안양관내 거주 19세에서 39세 청년층으로 구성되는 청년정책서포터즈는 10개 팀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시가 추진하는 청년시책에 대해 연구, 각종 정책제안 및 시정 모니터링 등을 수행하며 7월부터 금년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는 활동비 지급과 회의장소 마련, 시 역점사업에 따른 자료 제공, 봉사활동시간 인정 등으로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제안한 정책을 검토해 시정에 반영하고, 활동이 우수한 팀에 대해 연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는 청년정책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정한 가운데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청년창업펀드 3백억 조성과 청년기업 100개 기업 육성, 청년오피스텔 운영과 구직자 직장체험, 안양 청년 인터레스트 지원사업(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범계역 청년출구 운영 및 안양1번가 청년공간 조성. 청년축제 등의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층의 경제활동 인구가 많아야 지역이 발전하고 국가경쟁력이 강화된다며, 청년이 찾아오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새로이 위촉장을 받은 서포터즈들에게도 많은 정책 제안을 주문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