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2500원 밀면(국도밀면)·9900원 무제한생선구이…강원도향토밥상(유곡산방)
[생방송오늘저녁] 2500원 밀면(국도밀면)·9900원 무제한생선구이…강원도향토밥상(유곡산방)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0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50회에서는 △밥 잘 주는 민박집-강원도 향토 밥상(유곡산방) △슬기로운 외식생활-무제한 생선구이(자갈치 생선구이 전문점), 2500원 초저가 밀면(국도밀면) △전설의 헌터-무인도 대물(잔대) 등이 방송된다.

◆ [밥 잘 주는 민박집] 산 속 기와집에서 즐기는 강원도의 맛!

▷ 강원도 향토 밥상 - 유곡산방 : 강원 화천군 간동면 느릅길 82
- 메뉴 : 옥수수 범벅, 곤드레밥

강원도 화천 깊은 산 속 그윽한 골짜기에 있는 궁궐 같은 한옥기와집! 산과 자연이 좋아 화천에 자리를 잡은 한 부부가 운영하는 민박집이다. 인근에 유명 관광지는 없지만 온전한 쉼을 누릴 수 있는 산중 민박으로 알려져 있는 곳! 쉼과 더불어 여행객들 사이에 입소문난 비결은 바로 민박집 밥상이라는데.

강원도의 옛 맛을 그대로 살린 토속 음식으로 ‘강원도 향토 밥상’을 차려낸다고! 두 주인장의 철칙은 ‘강원도산 재료’를 고집하는 것! 강원도 하면 떠오르는 곤드레밥은 평창에서, 옥수수범벅은 홍천산 찰옥수수로, 메밀전병은 마을 내 명인으로 손꼽히는 할머니에게서, 나머지 각종 나물과 장아찌는 직접 산에서 기른 산채들을 사용한다. 

그중 강냉이죽으로도 불리는 ‘옥수수범벅’은 옥수수와 팥을 넣고 12시간 동안 삶고 식히기를 반복하며 죽으로 만들어내는데, 강원도 대표 향토음식이자 여름철 별미라고! 여기에 장마철에 유독 생각나는 노릇노릇 감자전까지 더해 강원도 본고장의 맛을 제대로 체험해 본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허리띠 풀고 즐긴다! 무제한 생선구이 VS 초저가 밀면

▷ 무제한 생선구이 - 자갈치 생선구이 전문점 : 경남 김해시 삼정동(삼계중앙로)
- 방송출연 : 2TV생생정보(875회, 생선구이 무한리필)

▷ 초저가 밀면 - 국도밀면 : 부산 연제구 연산동(중앙대로1150번길)
- 메뉴 ; 밀면 2500원
- 영업시간 : 매일 10:30-21:00
- 방송출연 : 생방송아침이좋다(1047회, 밀면), 2TV생생정보(321회, 밀면)

밥도둑 생선구이를 배부르게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이 있다. 생선구이는 한 마리만 먹더라도 만원이 훌쩍 넘는데 여기서는 고등어, 가자미, 갈치, 대구, 적어까지 5종을 9,900원에 맛볼 수 있다. 게다가 원하는 생선으로 배부를 때까지 무한리필도 가능하다는데. 생선구이를 무한리필로 제공할 수 있는 비결은 부산에 있는 지인을 통해 도매가로 받기 때문이란다. 

무한리필 생선구이에 이어 전국에서 찾아온다는 두 번째 맛집. 부산하면 빼놓을 수 없는 별미 메뉴 밀면을 커피 값도 안 되는 가격인 2,500원에 맛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 외에도 손님들 입맛 사로잡는 특별한 맛의 비결이 있다는데. 

쫄깃한 면발은 밀가루와 감자, 고구마, 타피오카, 옥수수 전분을 섞고, 여기에 치자와 양파 우린 물을 넣어 반죽을 하기 때문에 면발의 찰기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고. 깊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육수도 한우사골과 잡뼈를 20시간 이상 고아 사용하고 있다는데. 착한 가격에 정성까지 가득 담긴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 [전설의 헌터] 무인도 해안절벽에서 찾은 대물의 정체는?

동이 트기 전, 전남 진도의 부둣가. 오가는 사람 아무도 없는 한적한 이곳에 4인조 헌터가 떴다! 오늘은 끝도 없이 펼쳐진 바다를 건너야만 보물을 만날 수 있다는데... 정규 배편이 없어 배를 빌려야만 들어갈 수 있고, 선착장도 없어 바위에 하선해야 하는 곳! 사람의 흔적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바로 이 무인도가 오늘의 무대란다.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이라야 진짜 보물을 만날 수 있다는 신념으로, 굳이 먼 길을 달려 무인도에 도착한 헌터들! 이들이 이토록 찾고자 하는 보물은, 인삼(人參), 현삼(玄蔘), 단삼(丹參), 고삼(苦參)과 함께 오삼(五參)이라 불리는 ‘잔대’다. 사삼(沙參)이라고도 불리는 잔대는 기침·가래와 같은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산삼 못지않은 여름 보양 약초로도 알려져 있다는데~. 

그 중에서도 해풍을 맞고 자란 무인도 잔대는 약초꾼들 사이에서 약성이 좋기로 소문이 나있을 정도! 뱃길로 1시간을 꼬박 달려 무인도 잔대를 찾아 온 4인조 헌터들, 과연 보물을 발견할 수 있을까?

◆ [특종! 동물의 세계] 폼생폼사! 오타바이 타는 라이더견

별난 취미를 가진 동물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충청북도 충주시. 주인공이 자주 출몰한다는 도로에서 대기하던 그때! 멋진 오토바이와 함께 등장한 녀석은 바로 강아지! 스피드를 즐기는 라이더 견 3년 차 몽이는 매일 도로를 시원하게 질주하며 충주의 명물로 자리 잡았는데. 반려견용 헬멧과 고글까지 완벽하게 갖춘 건 물론 빠른 속도에도 절대 중심을 잃지 않고 안정적인 라이딩을 펼친다. 

요즘은 오토바이를 타기 위해 전용 러닝머신으로 체력 단련도 하고 사다리 오르기, 외줄 타기 등 기상천외한 묘기까지 점점 취미를 늘려가고 있다는데. 최근엔 어여쁜 아내 ‘길순이’와 결혼도하고 새끼도 4마리나 태어나 이제 아빠가 된 몽이. 앞으로도 별난 취미 생활을 계속 즐길 수 있을지 몽이의 하루를 따라가 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