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인간극장] 농사·축사에 살림·육아까지…스물셋 동갑 신승재·천혜린 부부 유쾌한 영농일기
[인간극장] 농사·축사에 살림·육아까지…스물셋 동갑 신승재·천혜린 부부 유쾌한 영농일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03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KBS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오늘(3일) KBS 1TV <인간극장>에서는 충북 괴산 작은 시골마을의 스물셋 동갑내기 신승재(23) 씨 천혜린(23) 씨 부부의 유쾌한 이야기 ‘동갑내기 영농일기’ 마지막 5부가 방송된다.

충청북도 괴산의 작은 시골 마을, 환갑도 청춘이라는 농촌마을에 평균연령을 확 낮춰버린 젊은 부부가 자리를 잡았다. 주인공은 바로 같은 대학 캠퍼스 커플이었던 신승재(23) 씨와, 천혜린(23) 씨.

또래들이 한창 취업 걱정을 하면서 자기소개서를 쓸 때, 소를 키우고 감자밭을 매며 영농일기를 써내려가는 부부. 그들에겐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

평생 소를 키워온 부모님의 뒤를 잇기 위해 농수산대학교 축산학과에 입학한 승재 씨.  그런데 학교에서 열린 체육대회에서 운명의 여인을 만났다.

여린 몸으로 몸집이 두 배는 돼 보이는 상대를 그대로 메다꽂은 씨름왕 혜린 씨.  함께 소 키울 여자가 이상형이었던 승재 씬 혜린 씨를 보자마자 ‘이 여자다’ 싶었단다. 

평생 농촌에 살리라, 같은 마음을 먹었던 두 사람. 졸업하면 결혼하자 손가락을 걸었는데, 그 약속은 생각보다 훨씬 앞당겨졌다. 졸업도 하기 전에 혜린 씨가 덜컥 임신을 한 것.

부랴부랴 양가 부모님께 허락을 받아 혼인신고를 했고 지난겨울, 아들 재호가 태어났다. 그렇게 아기까지 세 식구, 승재 씨 부모님이 지내던 축사 옆 건물에서 신접살림을 시작했다. 

KBS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KBS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스물셋에 세 식구의 가장이자 80여 마리의 한우를 보살피는 축사의 주인이 된 승재 씨.  새벽부터 일어나 소밥부터 챙기고 얼마 전부터는 가축인공수정사로 마을 축사 이곳저곳을 다니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런데 바지런한 것으로는 아내, 혜린씨가 한 수 위. 아기 키우면서 살림도 야무지게 하더니 몸 푼 지 백일 만에 감자 농사도 시작했단다.

바야흐로 모내기 철, 소는 키워도 농사는 싫다던 승재씨. 생애 처음 나만의 논을 마련하고 내친 김에 이앙기 운전까지 배워 모를 심겠단다.

친정집 농사는 어쩌나, 걱정하는 아내를 위해 처갓집 모내기까지 도전한 승재씨. 남편이 되고 아빠가 되고 보니, 뭐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용기가 생겼단다.

농사와 축사일, 살림과 육아. 뭐 하나 쉬운 것이 없지만 둘이 함께라면 오늘도 맑음. 동갑내기 부부의 슬기로운 농촌생활, 그 유쾌한 영농일기가 시작된다.

KBS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KBS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오늘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마지막 5부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충북 괴산의 시골마을 소수면 한우농가. 지난 겨울 부터 축사를 꾸려온 승재 씨와 혜린 씨  부부가 있다. 대학생 때 엄마아빠가 된 스물 셋 동갑내기 부부는 아기도 키우고 농사도 지으며 슬기로운 영농일기를 써내려가고 있다.

모내기를 도우러 혜린 씨 친정에 간 부부. 승재 씨 한눈한번 안팔고 열심히 일한 덕에 장인어른 점수도 후하게 따고 새 차를 타고 기분 좋게 마을 한 바퀴도 돌아보는데….

육아도 농사도 어느 하나 만만치 않지만 몸 사리지 않고 건강한 땀을 흘린다. 

KBS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KBS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갑자기 쏟아지는 폭우에 축사 코앞까지 빗물이 들이닥치고 승재 씨,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우여곡절 끝에 폭우가 들이닥친 축사를 정리하고,  둘만의 힘으로 차근차근 앞으로 나가는 부부.

승재 씨는 장인어른 댁에 방문해 모내기 도운 품삯으로 보리를 받아오고 혼자 밥을 먹으며 기다린  아내에게 전할 소식이 있어 뜸을 들이는데…. 

보통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 특별한 사람들의 평범한 이야기를 표방하는 KBS 1TV ‘인간극장’은 매주 월~금 오전 7시 5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인간극장 ‘동갑내기 영농일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