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대호 안양시장, 3일 독거노인 가정에 여름용품 전달
최대호 안양시장, 3일 독거노인 가정에 여름용품 전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7.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복지사계절-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사업' 추진
보양식 꾸러미를 포장하고 있는 최대호 안양시장(왼쪽에서 두번째)
보양식 꾸러미를 포장하고 있는 최대호 안양시장(왼쪽에서 두번째)

 

코로나19 사태 속 여름철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취약계층 310가구가 여름용품을 전달받았다.
 
안양시와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홀로 사는 노인과 취약계층에 여름용품과 보양식 꾸러미를 전달하는‘복지사계절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행사가 3일 있었다.

 
총 대상은 310가구, 기초생활수급가정이 대부분이다.
 
이 꾸러미에는 여름이불 및 선풍기와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삼계탕, 닭곰탕, 추어탕, 육개장, 냉면 등의 보양식이 담겨져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구재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양순 동협의체 대표위원장, 류승용 실무협의체위원장 등 10여명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포장에 참여했다.
 
특히 최 시장은 관양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한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 여름철 건강과 안전을 당부하며 담소를 나눴다.

「안양시 복지사계절 -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사업에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안양시성금이 활용됐다.
 
안양시의 복지사계절 사업은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던 금년 3월 취약계층 350가구를 대상으로 마스크가 포함된 생필품 키트를 지원한 것으로 그 시작을 알린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특히 취약계층은 어느 해 보다 힘든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날 전달한 꾸러미가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