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0 (금)
 실시간뉴스
고창수박 상생협력, 커피빈 전국 매장에서 ‘고창수박음료’로 판매
고창수박 상생협력, 커피빈 전국 매장에서 ‘고창수박음료’로 판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7.07 15: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고창수박이 국내 커피전문점 '커피빈' 전국 300개 매장에서 ‘고창수박음료’로 판매된다.
전북 고창수박이 국내 커피전문점 '커피빈' 전국 300개 매장에서 ‘고창수박음료’로 판매된다.

 

전북 고창수박이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커피전문점 '커피빈' 전국 300개 매장에서 프리미엄 ‘고창수박음료’로 판매된다.   

고창군은 7일 군청 상황실에서 고창군과 ㈜커피빈코리아(대표 박상배)·㈜아라프룻(대표이사 고석경)·㈜모건푸드(대표이사 정형호)·㈜디마인드(대표이사 조재훈)와 함께 고창수박의 유통, 가공, 홍보에 관한 다자간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커피빈 매장을 운영하는 ㈜커피빈코리아는 고창 수박뿐만 아니라, 복분자, 오디 등 베리류를 활용한 음료개발과 매장 홍보 등을 진행한다.   

여름 대표 과일인 고창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은 고창수박음료는 고당도 수박의 맛과 향이 살아있어 풍미가 뛰어나다.  

㈜아라프룻은 고창수박의 안정적인 원물 수매와 공급을 담당하고, ㈜모건푸드는 고창수박을 원료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디마인드는 제품을 기존 1800개의 거래처에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으로 판매해 나간다.

고창군은 고창수박 등 고창 농산물의 상품성 향상을 위한 품질관리를 맡았다.  

이번 협약으로 고창군은 고창수박의 명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의 판로확대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감종철 커피빈코리아 총괄상무는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고창수박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좋은 음료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창 농산물의 우수성과 다양함을 알리고, 고창 우수 농산물로 만든 음료를 많은 사람들이 맛볼 수 있도록 음료 개발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국내 음료시장을 선도하는커피 전문기업과 다자간 상생협력을 통해 맛과 향이 뛰어난 고창 수박을 소비자들이 커피빈 매장에서 맛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관리에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7-08 01:48:51
몸이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는 고기류를 먹어서 건강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코로나시대라 잘먹어서 면역력을 유지시키는것도 중요합니다.

http://blog.daum.net/macmaca/2992

윤진한 2020-07-08 01:48:10
유교문화 24절기 소서. 양력 2020년 7월 7일(음력 5월 17일)은 소서(小暑)입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고, 장마철로 접어드는 절기입니다.이 시기의 채소로는 호박.참외, 토마토, 수박외 아주 풍성한 여러가지 채소들이 나오고, 과일도 많이 나옵니다. 중국에서는 ‘소서 전후에 집집마다 햇빛에 옷을 말린다’는 속담이 있다고 합니다. 이 때 기온이 가장 높고 햇빛이 가장 강하기 때문.



여름철이 되면 몸이 허하기 쉬우므로, 복날등에 삼계탕을 먹거나 설렁탕.갈비탕.뼈해장국 및 중국과의 교류로 즐겨 먹게 된 양고기등을 먹고 원기를 돋우는게 좋습니다. 한국인은 서양인과 달리 육식이나 우유를 주로 하지 않고 곡물이나 채소등을 위주로 하여 온 나라기 때문에, 몸이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는 고기류를 먹어서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