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4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장어구이(한강민물장어)·명가찐빵만두·미복찬방…김해 분산성·삼일뒷고기
생방송투데이 맛집, 장어구이(한강민물장어)·명가찐빵만두·미복찬방…김해 분산성·삼일뒷고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1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10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12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김해 3GO 여행(분산성, 삼일 뒷고기) △반찬 가게(미복찬방) △빅데이터 랭킹 맛집-장어구이(한강민물장어) △인생 분식(명가찐빵만두) 등이 방송된다.

◆ <데이 NOW> 지금은 소유하지 않고 소비하는 시대! 편에서는 서울 금천구 (주)미래비즈코리아를 찾아간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경남 김해로 3GO 여행을 떠난다.

▷ 김해 분산성 : 경남 김해시 가야로 405번안길 210-162에 있는 삼국시대에 축조되어 조선시대까지 이용된 석축 성곽. 산성. 사적이다.

분산성은 김해 동북쪽에 위치한 해발 330m의 분산(盆山) 정상부를 감싼 테뫼식 석축산성으로 남쪽으로는 김해평야, 서쪽으로는 김해 시가지와 양동산성(良洞山城), 그 뒤로는 창원 쪽이 한 눈에 보인다. 

산성의 대부분은 돌로 쌓은 성벽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서남쪽의 험준한 지역은 뾰족하게 솟은 자연암반을 성벽으로 이용하였다.

▷ 가야테마파크 : 경남 김해시 어방동(가야테마길 161)에 있는, 가야의 역사를 놀이, 체험, 전시를 통해 보고, 듣고, 만지며 배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파크다. 운영시간 평일 09:30-18:00, 주말 09:30-20:00

▷ 삼일 뒷고기 : 경남 김해시  외동(전하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허영만의 만화 식객2 1권에 소개되었다고 한다.

▷ 선곡다원 : 경남 김해시 생림면 안양리(안양로144번길)에 있는 찻집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반찬, 작품이 되다! 편에서는 경기 고양시 ‘미복찬방’을 소개한다.

▷ 미복찬방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숲속마을1로)에 있는 반찬가게다.

※ 주요메뉴 : 궁중갈비찜(소갈비찜), 오징어 야채말이, 닭가슴살 롤 등
※ 영업시간 : 평일 09:00~20:00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장어구이 TOP 5 편에서는 경기 양평군 ‘한강민물장어’를 찾아간다.

▷ 한강민물장어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양수로138번길)에 있는 민물장어 전문점이다. 잘 달군 석쇠에 장어를 노릇하게 구워 양념을 발라 미나리 및 여러 채소들과 곁들여 먹을 수 있단다. 4000평 규모의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돌미나리를 매일 공수하여 제공한다고.

※ 메뉴 : 국내산 왕짱장어, 국내산 왕특장어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 <인생 분식> 행복 한입, 세월과 추억이 머무는 쉼터 편에서는 충남 당진시 ‘명가찐빵만두’를 소개한다.

▷ 명가찐빵만두 : 충남 당진시 송악읍 부곡리(송막로)에 있는 만두 전문점이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