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고성군, 다문화가족자녀 성장지원프로그램 ‘꿈 JOB GO! 끼 JOB GO!’ 진행
고성군, 다문화가족자녀 성장지원프로그램 ‘꿈 JOB GO! 끼 JOB GO!’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7.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순옥) 주관으로 7월 3일부터 12월 18일까지 다문화자녀 중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다문화가족자녀 성장지원프로그램 ‘꿈 JOB GO! 끼 JOB GO!’를 진행하고 있다.

다문화가족자녀 성장지원프로그램은 다문화자녀들의 학업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티앤드에스 지정기탁 사업이며
기초 학습을 위한 영어교실, 건강한 신체활동을 위한 음악 줄넘기 수업으로 진행된다.

황순옥 센터장은 “자녀들의 사회성발달과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지지망을 확보하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최혜숙 고성군 복지지원과장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것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바탕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예방과 전파 차단을 위해 관련 교육실 소독은 물론 개인위생을 위한 발열체크 및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준비한 후에 실시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