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25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퓨전수제비·퓨전한식(일이이사)·장어불고기(노대장어)…동해시 논골담길
[2TV저녁생생정보통] 퓨전수제비·퓨전한식(일이이사)·장어불고기(노대장어)…동해시 논골담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1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3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06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장어구이&장어불고기(노대장어) △대동 맛지도, 천안-퓨전 한식(일이이사), 퓨전 수제비 4총사(이주일짬뽕수제비) △노·래·방, 강원 동해시-멍게비빔밥&성게비빔밥(동해횟집), 논골담길 등이 방송된다.

◆ <생생닥터> 당신의 치아 노화가 빨라진다? 편에서는 가천대 의대 가정의학 서희선 교수, 경희대 치의대 치주과 강경리 교수 등이 출연한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광주 남구 장어구이 & 장어불고기 맛집 ‘노대장어’를 찾아간다. 

▷ 노대장어 : 광주광역시 남구 노대동(효덕로)에 있는 장어요리 전문점이다. 직접 키운 신선한 장어를 맛볼 수 있으며,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장어구이와 진한 국물의 장어탕 등을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장어구이 & 장어불고기
※ 영업시간 : 오전11시 30분~오후 10시
※ 생방송투데이(2370회, 장어구이)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대동 맛 지도>는 충남 천안으로 맛기행을 떠난다. 이곳의 퓨전 한식 맛집 ‘일이이사’, 퓨전 수제비 4총사 맛집 ‘이주일짬뽕수제비’를 소개한다.

▷ 일이이사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불당28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일이이사는 ‘열두달 이십사절기’를 뜻하며 봄, 여름, 가을, 겨울 제철 재료, 친환경적인 재료로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단다.

※ 오늘메뉴 : 퓨전 한식(메인 :수육과 소고기배추찜 & 등갈비파스타)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오후 5시 / 점심 라스트오더 오후 3시 / 저녁 라스트오더 오후 9시), 주말 브레이크타임 없음 (주말 라스트오더 오후8시)

▷ 이주일짬뽕수제비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봉서7길 20

※ 오늘메뉴 : 퓨전 수제비 4총사(짬뽕수제비, 짜장수제비, 크림수제비, 토마토수제비)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휴무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은 강원도 동해시로 여행을 떠난다.

▷ 논골담길 :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논골1길 2)에 있는 마을 전체가 포토존인 벽화마을이다. 골목골목 다양한 벽화와 함께 동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고 한다.

▷ 논골카페 :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논골1길)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 메뉴 : 옛날팥빙수,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

▷ 묵호등대 : 강원도 동해시 해맞이길 289 묵호항로표지관리소
▷ 추암해수욕장 : 강원도 동해시 북평동 추암해수욕장
▷ 반잠수정 - 한국해양레저 : 강원도 동해시 일출로 214

▷ 동해횟집 :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촛대바위길)에 있는, 경치 좋은 곳에서 활어회를 즐길 수 있는 횟집이다. 바다를 보면서 제철 회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밑반찬도 정갈하게 나와 깔끔하면서도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멍게비빔밥 & 성게비빔밥
※ 영업시간은 오전 8시~오후 10시

▷ 추암스쿠바리조트 : 강원 동해시 추암동

◆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편에서는 구두 수선 전문가 박창수 씨를 만나본다.

▷ 구두선생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성수이로7길)에 있는 구두수선점이다.

※ 구두 수선 전문가 박창수 씨
※ 영업시간 : 09:30~19:30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