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닭한마리칼국수·부추소꼬리찜·해산물3식밥상…왕모산 운산스님·배연정 소개
[생방송오늘저녁] 닭한마리칼국수·부추소꼬리찜·해산물3식밥상…왕모산 운산스님·배연정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1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5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59회에서는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왕모산 운산 스님 △밥 잘 주는 민박집-선유도 풀하우스 펜션(해산물 3식밥상) △슬기로운 외식생활-닭한마리 칼국수(청춘꿀벅지닭갈비), 부추 소꼬리찜(소제이) △꿀팁TV-배연정 췌장 건강 사수기 등이 방송된다.

◆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왕모산 괴짜스님의 유별난 수행

내비게이션에도 나오지 않고 핸드폰도 터지지 않는 곳! 오늘도 힌트 하나 없이 산을 오르던 오지 총각 앞에 한 남자가 나타났다! 그런데 이 남자, 다 떨어진 밀짚모자를 벗자, 시원하게 드러난 민머리가 시선을 사로잡는데. 오늘 오지인의 정체는 절에서 나와 오지에 터전을 잡고 살아가는 운산 스님(58).

자연 속에서 동물과 교감하며 살아가는 게 진정한 수행이라 생각해, 9년 전 이곳 왕모산 자락에 자리를 잡았다는 그. 절에서 나오며 생각한 생각 그대로 자연에서 나는 것들을 활용해 친환경적으로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다는데. 하지만 이 남자, 농사는 뒷전! 카메라를 가지고 산 구석구석을 누빈다? 

알고 보니 산 고양이, 새, 심지어 올챙이까지, 산에 사는 생물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개인방송을 하고 있다고.. 올챙이에게 개 사료를 주고, 새에게 직접 만든 집을 제공하고 산을 돌아다니는 고양이에게도 밥을 챙겨준다는 그! 동물들이 잘 먹고, 잘 자랄 때 가장 행복하단다. 남다른 철학을 갖고 자연 속에서 수행을 해나가는 괴짜 스님 오지인을 만나보자.

◆ [밥 잘 주는 민박집] 누구나 신선이 되는 삼시세끼 민박집

▷ 선유도 풀하우스펜션 (풀하우스)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선유북길)
※ 메뉴 : 해산물 3식밥상 (회 정식, 참소라영양죽, 꽃게탕)

전북 군산, 육로로 연결된 섬 선유도! 그곳에 전국구로 이름난 민박집이 있으니, 싱싱한 산지 해산물로 총 세 끼를 차려내는 데다 고군산군도 중 가장 경관이 빼어난 선유도 투어까지 제공한다는데! 1박 2일간 배불리 먹고 자고 섬 한 바퀴 구경까지 풀코스로 묶인 패키지 가격은 10만 원! 

맛과 푸짐함은 기본인데다 비용까지 저렴해 손님들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3식 먹방을 기리며 민박집에 도착한 손님들이 받을 첫 밥상은 저녁 ‘회 정식’! 전복, 낙지, 멍게, 소라, 대하 등 해산물에 각종 제철 회와 얼큰한 서덜탕이 나오는데, 선유도 민박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매운탕이란다. 

생선살을 발라내고 남은 뼈와 내장으로 끓인 서덜탕은 진한 국물 맛이 일품! 다음날 아침에는 군산 앞바다에서 건져 올린 자연산 참소라로 끓인 참소라영양죽으로 가볍게 속을 풀어주고. 마지막 점심상 메뉴는 꽃게탕! 다른 해물 없이 꽃게만 듬뿍 넣어 꽃게의 참맛을 느껴볼 수 있다. 선유도 민박집의 해산물 3식밥상을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초복맞이! 닭 한마리 칼국수 VS 부추 소꼬리찜

▷ 청춘꿀벅지닭갈비 : 경기 파주시 와동동(가람로21번길)
※ 메뉴 : 8000원 닭한마리 칼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6:00 - 24:00
 
▷ 소제이 :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중앙대로691번가길)
※ 메뉴 : 부추 소꼬리찜
※ 영업시간 : 매일 17:00-01:00, 금요일, 토요일 17:00-02:00.

▷ 소제이 연산점 : 부산 연제구 연산동(고분로13번길)
※ 메뉴 : 부추 소꼬리찜

초복을 앞두고 뚝 떨어진 기력을 한방에 해결해 줄 보양식을 소개한다. 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 국민 보양식을 맛볼 수 있단 곳. 닭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칼국수를 단돈 8,000원에 즐길 수 있다는데. 국내산 생닭을 사용하면서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비결은 지인을 통해 도매가로 닭을 공수 받기 때문. 여기에 닭의 쫄깃함을 살리고, 깊은 국물 맛을 내는 비결은 각종 한약재와 닭 다리뼈만을 사용해 육수를 우려낸다는데. 

8,000원에 즐기는 닭칼국수에 이어 두 번째 보양식 맛집을 찾아간 부산광역시. 원기 회복에 제격인 소꼬리찜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라는데. 일반적으로 매콤한 양념이나 간장 양념에 졸여 내는 소꼬리찜이 대부분인데, 여기서는 영양만점 부추와 새콤달콤 소스가 어우러져 맛과 영양이 배가 된 ‘부추 소꼬리찜’을 맛볼 수 있다. 

게다가, 단돈 35,000원에 2~3인이 부추 소꼬리찜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데. 잡내를 잡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는 데에는 핏물 빼는 작업이 가장 중요하단다. 핏물을 뺄 때 설탕과 매실액을 넣어주면 연육 작용을 도와 소꼬리의 쫄깃함이 살아난다고. 가격 부담 줄이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보양식을 소개한다.

◆ [꿀팁TV] 코미디언 배연정의 췌장 건강 사수기

세계 3대 테너 故 루치아노 파바로티, IT 황제 故 스티브 잡스, 국민 배우 故 김영애. 세 사람의 사망 원인은 침묵의 암으로 불리는 췌장암. 췌장암은 생존율이 낮아 진단이 곧 사형선고로 여겨질 정도의 위험한 암인데. 

만능 엔터테이너 배연정 씨. 늘 건강해 보이는 그녀에게도 죽음의 고비를 겪은 순간이 있었다. 16년 전, 췌장에 종양이 3개 생겨 췌장을 13cm 절제하고 위, 간 등 주변 장기까지 절제하는 대수술을 받아야 했다. 투병 생활 후 매일 맨손 체조, 스트레칭 등 꾸준한 운동과 채소, 곡물 중심의 건강식을 고집하고 있는 배연정 씨. 상추 등 채소는 직접 텃밭에서 키워 먹고 잡곡밥과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생선 등도 빼놓지 않는다. 

그리고 배연정 씨가 식후에 꼭 챙기는 게 있다! 바로 검은콩, 대두, 팥 등 총 15가지 곡물을 발효해 만든 ‘곡물 발효 효소’ 곡물 발효 효소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3대 영양소를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소화, 흡수,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침묵의 장기, 췌장 건강 사수하는 비법, 개그우먼 배연정의 일상을 통해 알아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