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3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묵은지닭볶음탕(언덕위에장독대)·민어회(예전명가·수라선)…이수도 1박3식 민박
[생방송투데이] 묵은지닭볶음탕(언덕위에장독대)·민어회(예전명가·수라선)…이수도 1박3식 민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1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15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15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여행본능 섬, 이수도 1박3식(해변민박, 대가민박) △오천만의 메뉴-제철 민어회(예전명가, 수라선) △리얼 맛집-묵은지닭볶음탕(언덕위에장독대)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에서는 ‘섬’시세끼 만찬의 섬! 1박3식 이수도로 여행을 떠난다. 

▷ 이수도(利水島) :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에 딸린 섬이다. 이물도(利勿島)·학섬이라고도 한다. 멸치잡이 권현망(權現網)이 들어와 마을이 부유해지자 바닷물이 이롭다 하여 이수도라는 이름이 붙었다.

섬의 형태가 두루미(학)을 닮았으며, 주요 농산물은 보리와 고구마이며, 마늘도 생산한다. 주변 해역은 대구의 산란해역으로 난해성 어류가 많지만 겨울에는 한해성 어류도 회유한다. 멸치·갈치·고등어·도미·대구 등이 많이 잡히며, 김·미역·굴 등의 양식도 이루어진다. 

▷ 해변민박 (리필가능 일박삼식)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이수도길)에 있는 1박3식 민박집이다.

▷ 대가민박 (직접 잡아오는 일박삼식)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이수도길)에 있는, 자연산 회정식과 어촌밥상 등 1박3식으로 잘 알려진 민박집이다.

▷ 솔트홀릭 황종윤 프리다이빙 강사 (프리다이빙, 해루질 동호회) 

◆ <오천만의 메뉴> 삼복더위 몸보신의 제왕! 제철 민어회 편에서는 서울 중구 ‘예전명가’, 강남구 ‘수라선’을 찾아간다.

▷ 예전명가 : 서울 중구 을지로2가(을지로9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제철 민어회 / 민어찜, 민어전, 민어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일요일 휴무
※ 생방송오늘저녁 (660회, 덕자)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수라선 (강남구청역점) : 서울 강남구 논현동(학동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완도에서 공수한 신선한 전복, 여수에서 공수한 자연산 삼치횟감, 제철 민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고.  

※ 오늘메뉴 : 제철 민어회 / 그 외 전복장 무쇠솥밥 반상, 해산물 모듬 한상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매일 15:00-17:00 브레이크타임)

◆ <리얼 맛집> 정겨운 그 맛, 묵은지 특수부위 닭볶음탕! 편에서는 강원 횡성군 ‘언덕 위에 장독대’가 소개된다.

▷ 언덕 위에 장독대 : 강원 횡성군 둔내면 자포곡리(둔내로)에 있는 횡성더덕, 토종닭 전문점이다. 묵은지닭볶음탕이 인기메뉴로 직접 잡은 닭고기는 하루 숙성한 뒤 사용하며 묵은지는 찬물로 씻어 짠맛과 신맛을 줄이고 닭발 삶은 육수와 함께 끓여 부드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 주요 메뉴로는 더덕된장한정식, 더덕한방백숙, 더덕삼겹살, 토종닭백숙 등이 있다. 

※ 오늘메뉴 : 묵은지 특수부위 닭볶음탕
※ 영업시간 : 11:00~21:00 
※ 2TV생생정보(325회, 묵은지닭볶음탕), 생방송투데이(1676회, 닭볶음탕) 등에도 소개된 맛집이다.

◆ <김PD가 떴다> 시간을 다스리는 사람이 있다?!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지모헤어 홍대 본점’을 찾아간다.

▷ 지모헤어 홍대점 : 서울 마포구 서교동(와우산로23길)에 있는 미용실이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