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25 (토)
 실시간뉴스
박능후 “국내 코로나19 안정은 마스크 위력…착용 생활화 해달라”
박능후 “국내 코로나19 안정은 마스크 위력…착용 생활화 해달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1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이 1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이 1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최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이 안정세로 접어든 것은 '마스크 위력'이라며 착용을 생활화해달라고 16일 당부했다.

박 1차장은 이날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전 세계적으로 급격한 확산세이지만 국내 확진자는 안정세에 들어서고 있다"며 "다른 나라와 달리 우리 국민께서 마스크를 철저히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신 덕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1차장은 이어 광주 한 확진자가 3명의 일행과 1시간 동안 승용차를 탔지만 동승자 중 감염이 없었던 것, 수원 교회에서 확진자가 나왔지만 나머지 교인 9000여명 중 감염이 없었던 것을 마스크 방역 사례로 제시했다.

박 1차장은 "나도 모르게 확진자와 접촉할 수 있는 상황에서 마스크 1장이 나와 가족 건강을 보호하고 감염을 최소화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최근 벨기에와 영국 등 유럽에서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그는 또 "우리나라는 마스크를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3월 6일 공적마스크 제도를 도입했다"며 "처음 일주일 2매였던 공적마스크를 10매까지 확대했고, 지난 일요일(12일)부터는 공적마스크 판매를 중지하고 시중 판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박 1차장은 "충분하게 마스크가 공급하기까지 많은 분들의 헌신이 있었음을 기억한다"며 생산·유통업체, 국방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약사들에게 감사를 표시했다.

이어 "마스크가 충분하지 않을 때 더 필요한 곳에 양보하고 언제나 마스크를 쓰는 것을 지켜준 국민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국민께서도 마스크 착용을 항상 생활화해달라"고 강조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