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30 (토)
 실시간뉴스
[EBS 스페이스 공감] 코로나19 극복 특집, 국민가수 이선희 무대…엑소 찬열 등장
[EBS 스페이스 공감] 코로나19 극복 특집, 국민가수 이선희 무대…엑소 찬열 등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1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스페이스 공감
EBS 스페이스 공감

오늘(17일) EBS1TV <스페이스 공감>은 EBS 공사 창립 20주년 ‘COVID19(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집 공연’ 첫 번째 편으로 국민가수 이선희가 출연한다.

EBS 공사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스페이스 공감>이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 

특집 공연은 7월 17일 이선희를 시작으로, 24일 김필, 31일 최백호, 8월 7일 볼빨간사춘기까지 네 명의 뮤지션과 함께한다. 

다양한 라인업으로 성별과 세대를 초월해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 특집 공연의 첫 번째 주인공, 한국 대중음악의 아이콘 ‘이선희’

특집의 첫 번째 주인공은 이선희다. 1994년 강변가요제에서 ‘J에게’로 대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이선희는 폭발적인 성량과 섬세하면서도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단번에 주목받았다. 2020년 현재, 데뷔 37년 차가 된 이선희는 여성 솔로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정규 16집을 발표한 ‘한국 대중음악의 전설’으로 불린다.

이날 공연에서 이선희는 자신의 음악 히스토리를 되짚었다. 데뷔곡 ‘J에게’와 1집 수록곡 ‘아! 옛날이여’부 ‘안부’, ‘청춘’, ‘낭랑 18세’ 등 16집의 수록곡까지 라이브로 선보이며 이선희의 과거와 오늘을 아우르는 공연이 완성됐다. 사전 인터뷰에서 “나에게 노래란 내 마음을 숨김없이 다 쏟아내는 것”이라고 말한 이선희는 과연 잔잔한 발라드부터 흥겨운 트로트까지 어떤 장르의 곡이든 그 안에 담긴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 열창했다.

EBS 스페이스 공감
EBS 스페이스 공감

◆ ‘방송 최초 공개’ 이선희 X 찬열의 <안부> 무대

한편 이날 <스페이스 공감>에서 또 하나의 특별한 무대가 성사됐다. 16집의 타이틀곡 ‘안부’의 랩 피처링을 맡은 EXO의 찬열이 이날 무대에 직접 등장한 것이다. 이선희와 찬열은 음원 못지않은 완벽한 라이브로 ‘안부’를 부르며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선희는 노래를 마친 뒤 “찬열 덕분에 음악이 한층 더 완성도 있어졌다”며 아낌없는 칭찬과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찬열 역시 “가사를 쓰기 위해 가이드를 듣는데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앨범 작업 중 느낀 점을 고백하며 훈훈한 선후배 케미를 뽐냈다.

이선희는 사전 인터뷰에서 “대중음악은 특별하지 않기에 특별한 것”이라고 정의했다. “누구나 부를 수 있고 들을 수 있기에 모든 걸 담아낼 수 있다”며 대중음악이 지닌 힘을 강조했다. 데뷔 37년 차, 여전히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도전하고 후배 뮤지션과 협업하는 등 멈추지 않고 걷고 있는 이선희. 그녀가 전하는 진심어린 무대는 7월 17일 금요일 밤 12시. EBS1 <스페이스 공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스페이스 공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