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0 (금)
 실시간뉴스
[EBS 장학퀴즈] 서울 은평구 선정고등학교…우수 이공계 인재 양성 ‘과학중점학교’
[EBS 장학퀴즈] 서울 은평구 선정고등학교…우수 이공계 인재 양성 ‘과학중점학교’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고등학교 / EBS 장학퀴즈
선정고등학교 / EBS 장학퀴즈

 

오늘(18일) 오전 10시 30분 방송되는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편은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선정고등학교와 함께 한다.

◆ 우수 이공계 인재를 양성한다

장학퀴즈가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선정고등학교와 함께한다! 1950년에 설립된 선정고등학교는 2010년 교육부 지정 과학중점고등학교로 선정되며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수학실 3개와 과학실 4개를 구비하여 탐구 중심의 심도깊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특히 선정고의 ‘과학수학 체험전’은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부스를 운영하는 등 학생들 사이에서 큰 축제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과학중점학교에 걸맞은 특화된 수업으로 상위권 대학에 최다 합격하는 등 진학실적이 좋기로도 유명하다. 그야말로 이공계 쪽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을 갖춘 학교라고! 이번 장학퀴즈에는 과학중점고등학교 학생들이 나온 만큼 맞춤형 문제들이 출제됐는데. ‘화산활동’을 주제로 한 원픽퀴즈는 물론이고,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역감염 예방과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마련한 기부코너 랜선 서포터즈 퀴즈 또한 과학을 기반으로 한 상식문제가 출제됐다.

의욕충만한 학생들은 문제를 풀 때마다 최고의 집중력을 보였고, 무난하게 별을 쌓아갔는데! 하지만 최고 난이도의 문제가 출제된 <파이널 퀴즈>에서 12인의 학생들은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고. 과연 선정고 학생들은 100개의 별을 달성해 학교 장학금을 획득할 수 있을까?

선정고등학교 / EBS 장학퀴즈
선정고등학교 / EBS 장학퀴즈

◆ 베테랑 2MC를 혼란에 빠뜨린 반전 무대의 정체는?

장학퀴즈 <선정고> 편에서는 개성만점 학생들의 장기 퍼레이드가 펼쳐졌는데.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싹쓸이 팀의 김현수, 박성재, 양현수 학생! 세 학생은 장학금부터 MVP팀에만 주어지는 태블릿PC까지 싹~다! 쓸어버리겠다는 비장한 각오로 팀명을 지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팀명에 걸맞는 퍼포먼스를 준비했다고 하며 무대로 나와 비장하게 (?) 무릎을 꿇기 시작했는데!!!

하지만 이어진 <싹쓸이> 팀의 퍼포먼스는 보는 사람들을 더욱 혼란에 빠뜨렸다고. 베테랑 장학퀴즈 MC들도 할 말을 잃게 만든 <싹쓸이> 팀 퍼포먼스의 정체는 무엇일까?

한편, 자기애 충만한 학생들도 눈길을 끌었다! 그 주인공은 <조랭이떡> 팀의 성지민 학생! “본인의 가장 큰 매력이 뭐에요?” 라고 질문한 MC 김일중에게 자기의 존재 자체(?)가 매력이라고 고백해 MC 김일중을 당황하게 했다고.

그리고 차가운 음식을 뜨거운 척 먹는 마임 연기에 자신 있다고 하며 즉석에서 아이스크림을 들고 폭풍 연기를 펼쳤는데.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MC 김일중과 완벽한 쿵짝 케미를 선보이며 녹화장을 폭소로 물들였다. 선정고 학생들의 남다른 에너지와 출구 없는 매력!! 그 현장은 7월 19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EBS1 장학퀴즈 선정고등학교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고등학교 / EBS 장학퀴즈
선정고등학교 / EBS 장학퀴즈

◆ 영화 <군함도>, 드라마 <블랙독>에 출연한 예비 ★가 뜨다!

장학퀴즈 <선정고> 편에서는 협동 미션 ‘랜선 서포터즈 퀴즈’가 펼쳐졌다. 랜선 서포터즈 퀴즈는 장학퀴즈가 마련한 기부코너로 현장 스튜디오 12인의 학생과 랜선으로 참여하는 16인 학생이 함께 O, X 문제를 풀어 코로나 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곳에 최대 천만 원을 전달할 수 있는 미션!

랜선으로 참여한 16인의 학생 중 끼가 넘치는 학생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강하영 학생! 연극영화과 진학을 꿈꾸며 영화 <군함도>, 드라마 <블랙독>까지 출연했다고 밝혀 모두의 관심을 끌었다. 강하영 학생은 장기를 보여달라는 MC들의 주문에 말 울음소리를 낼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해 궁금증을 높였는데! 하지만 기대에 못 미치는 (?) 말 울음소리를 듣고 MC 김일중은 ‘말이 마지막에 힘이 빠지네요’ 라며 농담을 던졌다.

하지만 농담 섞인 혹평에 굴하지 않고 하영 학생은 ‘표정의 수축과 이완’ 이라는 다소 당황스러운 장기를 이어 선보였는데! 깨알 TIP까지 전수하며 우스꽝스러운 표정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 폭소를 유발했다는 후문! 하영 학생의 장기를 응원 삼아 선정고 학생들은 기부금 천만 원을 획득할 수 있을까?

김일중 아나운서와 이지애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EBS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장학퀴즈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