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45 (금)
 실시간뉴스
[EBS 머니톡] 알뜰여왕 장미화, 강남 짠순이의 짠테크 비결과 ‘치명적 실수’ 대공개
[EBS 머니톡] 알뜰여왕 장미화, 강남 짠순이의 짠테크 비결과 ‘치명적 실수’ 대공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0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머니톡 ‘강남 짠순이의 치명적 실수’
EBS 머니톡 ‘강남 짠순이의 치명적 실수’

오늘(20일) 방송되는 현금 지급형 토크쇼 EBS1TV <돈이 되는 토크쇼 - 머니톡> 열세 번째는 연예계 알뜰여왕 개그우먼 장미화의 ‘강남 짠순이의 치명적 실수’ 편이 방송된다.

이날 <머니톡>에서는 연예계 소문난 짠순이 장미화의 17년간 시어머니를 간병한 가슴 절절한 이야기와 짠테크 전문가도 사부님으로 모신 장미화의 친환경 절약 팁이 공개된다. 

또한, 장미화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보험 해지 시 주의해야 할 보험 속 알짜 특약과 일반인들이 놓치기 쉬운 수술비 특약을 활용하는 방법과 전세 탈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는 방법까지 공개된다.

■ ‘머니톡’ 개그우먼 장미화, 급이 다른 짠테크 비결 대공개

‘내 사전엔 새는 돈이란 없다!’ 모두를 경악에 빠트린 소문난 강남 짠순이 개그우먼 장미화의 짠테크 비결이 공개된다.

이날, 장미화는 한여름 전기료 18,000원의 급이 다른 알뜰 라이프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알뜰함이 생활화된 장미화는 평소 불을 켜지 않는 건 기본, 에어컨은 켜면 죽는 줄 안다며 전기료 18,000원의 비법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감탄을 금치 못한 김원희는 “우리 전문가로 초빙해야겠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알뜰 끝판왕 면모를 뽐냈던 장미화! 이어진 보험에서도 시종일관 자신감을 내비쳤지만, 충격적인 반전 리모델링 결과가 펼쳐져 보험 가입을 권유했던 지인에게 배신감을 호소! 머리를 부여잡았다. 또한, 보험을 해약하기 전 보험 속 알짜 특약을 확인하는 방법과 놓치기 쉬운 수술비 특약 활용법까지 공개된다.

이 외에도 장미화는 루푸스라는 희소병을 앓던 시어머니를 17년간 병간호한 가슴 절절한 사연도 밝힌다.

과연 연예계 소문난 알뜰 여왕 장미화의 짠테크 라이프와 보험료만 내고 모르면 못 받는 수술비 특약 활용법은 20일(월) 저녁 8시에 방송되는 EBS '돈이 되는 토크쇼 머니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BS 머니톡 ‘강남 짠순이의 치명적 실수’
EBS 머니톡 ‘강남 짠순이의 치명적 실수’

■ 머니톡 13번째 고객 공개

‘나에게 새는 돈은 있을 수가 없어, 있어서도 안돼~’ 밖에서는 분위기 메이커, 집에서는 짠순이 대마왕, 개그우먼 장미화!

■ 여름 전기료 18,000의 비밀

형광등을 안 키는 건 기본, 집 안에서 폐지를 수집! 에어컨을 켜면 죽는 줄 아는 환경 보호의 선구자, 짠테크의 여왕 장미화의 알뜰살뜰 라이프 전격 공개!

■ 제대로 보험 활용하는 방법!

보험 정리시 꼭 알아야할 보험 속 알짜 특약을 확인법 법부터 수술비 특약을 활용한 보험금 받는 꿀팁까지 공개된다.

숨은 돈 찾기 프로젝트 EBS <머니톡>은 ‘한 사람의 삶의 이야기’에 주목해 주인공이 살아온 이야기, 에피소드 등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며, 그 과정 속에서 삶과 떼어놓을 수 없는 ‘돈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담아, 진정성 있고 재미있는 ‘돈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프로그램이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EBS ‘머니톡’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