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20 (금)
 실시간뉴스
문대통령 "8월17일 임시공휴일, 귀중한 휴식시간을 드리고자 한다"
문대통령 "8월17일 임시공휴일, 귀중한 휴식시간을 드리고자 한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7.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오늘 국무회의에서 8월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을 결정한다"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불편을 감수하며 묵묵히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작은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제37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께 짧지만 귀중한 휴식시간을 드리고자 한다. 현충일과 광복절이 주말과 겹쳐 쉴 수 있는 공휴일이 줄어든 것을 감안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면서 8월17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휴일 수(115일)가 지난해(117일)보다 적고, 코로나19에 따라 국민들의 피로도가 누적된 점을 고려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임시공휴일이 지정되더라도 편히 쉴 수 없는 분들이 주위에 많다"며 "방역 현장을 지켜야 하는 분들, 연휴 없이 일해야 하는 분들, 공장 문과 상점 문을 닫을 수 없는 분들에 대한 연대와 배려의 마음 또한 잊지 않는 공휴일이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는 임시공휴일이 지정되더라도 국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택배업계에서 8월14일을 택배없는 날로 지정했다는 것을 언급하며 "코로나 위기 속에서 휴식의 기회를 갖지 못하고 더욱 바빠진 택배노동자들이 쉴 수 있는 권리를 짧게라도 누릴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특별히 응원하며 좋은 휴식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8일에도 SNS에 글을 올려 "8월14일 하루, 택배를 기다리지 않고 기사님들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며 "택배가 조금 늦어지더라도 함께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