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25 (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육전명가·황소알곱창 모둠곱창구이·동태탕&아귀찜·여수돌게빵…푸드카빙
[2TV저녁생생정보통] 육전명가·황소알곱창 모둠곱창구이·동태탕&아귀찜·여수돌게빵…푸드카빙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1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12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동태탕&아귀찜(곰선생동태씨) △대동 맛 지도, 광주광역시-육전(육전명가), 모둠 곱창구이(황소알곱창) △노래방, 여수(좌수영 바게트 버거, 여수 돌게빵) △잡큐멘터리-푸드카빙(곽명숙) 등이 방송된다.

◆ <궁금하면 물어봐> 코너에서는 ‘쓰레기 반으로 줄이는 여름철 DIY’를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화여대 과학교육학 최은정 박사, 유튜버 김미연, 그리고 유튜버 손율이 씨 등이 출연한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충남 공주시 동태탕 & 아귀찜 맛집 ‘곰선생동태씨’를 찾아간다.

▷ 곰선생동태씨 : 충청남도 공주시 신관동(무령로)에 있는 동태탕 맛집이다. 모든 메뉴 주문시 고르곤졸라피자 1판 공짜로 제공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동태탕 & 아귀찜 / 방송정보에 따르면 연포탕 서비스는 아귀찜 주문 시에만 해당된다. 그리고 셀프 김치전은 1회 무료 이용 후 추가금액이 있다.
※ 영업시간: 오전11시 30분~오후 9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오후 5시, 라스트 오더  오후 8시 30분) / 금요일, 공휴일은 브레이크 타임 없음.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광주광역시로 맛여행을 떠난다. 이곳의 육전 맛집 ‘육전명가’, 모둠 곱창구이 맛집 ‘황소알곱창’을 소개한다.

▷ 육전명가 :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상무자유로)에 있는 전 요리 전문점으로  모든 전은 주문하면 착석한 자리에서 바로 조리해주기 때문에 원재료의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육전 / 그 외 키조개전, 홍어전, 낙지전 등 
※ 영업시간 : 낮 12시 ~ 오후 10시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23회, 육전), 공감특별한세상(348회, 쌈요리)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황소알곱창 :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장신로)에 있는 곱창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모둠 곱창구이 / 그 외 ‘황소의 모든 것’, 황소막밥, 한우생곱창구이
※ 영업시간 : 평일 오후 5시~오전1시, 일요일 오후 5시~자정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은 전남 여수로 여행을 떠난다.

▷ 공중그네 - 하이클래스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14
▷ 문어낚시 - 메인피싱 1호 돌풍호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신기길 37
▷ 3D 트릭아트 - 여수예술랜드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 윈드서핑 - 여수스포츠클럽 : 전라남도 여수시 소호로 392
▷ 여수해상케이블카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 좌수영 바게트 버거 : 전라남도 여수시 중앙동(진남상가길)에 있는 햄버거 전문점이다. 겉은 바게트의 바삭한 식감과 속은 야채와 고기로 꽉 차 있는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수제버거이기에 맛이 일품이라고.

※ 메뉴 : 바게트버거, 거문도쑥아이스크림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00 (재료 소진 시 마감)

▷ 여수 돌게빵 :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동(봉산남4길)에 있는, 반죽부터 굽는 것까지 기계가 아닌 모두 수제만 고집하는 수제 돌게빵으로 유명한 베이커리다.

※ 메뉴 : 여수수제돌게빵
※ 영업시간 : 평일 09:00-21:00, 주말 09:00-21:30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연중무휴

◆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편에서는 푸드 카빙 전문가 곽명숙 씨를 만나본다. 

푸드 카빙(food carving)이란 식품 음식을 돋보이고 화려하게 하는 장식 기술을 말한다. 과일이나 야채 따위의 음식 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완성된 요리와 함께 접시에 담아낸다.

▷ 푸드 카빙 전문가 곽명숙
※ 데일리푸르츠 :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번영로)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 메뉴 : 연유라떼, 카페라떼, 바닐라떼 등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