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7000원 청국장세트 무한리필·냉면+보리비빔밥…제부도 민박 만선횟집
[생방송오늘저녁] 7000원 청국장세트 무한리필·냉면+보리비빔밥…제부도 민박 만선횟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64회에서는 △슬기로운 외식생활-냉면+보리비빔밥 (복성식당 공릉점), 7000원 청국장세트 무한리필(행복한청국장) △밥 잘 주는 민박집(제부도 민박밥상 무한리필, 만선횟집) 등이 방송된다.

◆ [돈 버는 여행, 얼마에요?] 지금 가장 핫한 무료 여행지! 거창 싸다GO

▷ 거창 창포원 : 경남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길
▷ 오가네 체리자두 : 해당 농가는 현재 체리자두 판매 종료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전국 방방곡곡 새로운 여행지를 찾아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산수향의 고장, 경남 거창에 가면 단돈 25,000원으로 인생 사진은 물론, 없어서 못 구한다는 희귀 과일까지 건질 수 있다?! 먼저 만나볼 곳은, 젊은 여행 마니아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곳, 거창 창포원! 

이곳은 1988년 합천댐 조성 당시 수몰지역 13만평을 수변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2019년 개장한 따끈따끈한 여행지라는데~ 꽃창포, 연꽃, 해바라기, 국화 그리고 억새까지 사계절 내내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데다, 이 모든 게 심지어 무료! 따라서 스냅사진을 촬영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여행지란다. 

또 거창에 가면, 강남 엄마들의 워너비 과일! 선주문이 아니라면 구하기도 힘들다는 7월 한정 희귀 과일 ‘체리자두’를 시중가보다 약 20%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데...! 2012년 국내에 처음 들어온 신품종 ‘체리자두’의 선구자! 체리자두로만 억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오창석(63) 씨의 농장이 바로 그곳! 

7월 한 달만 맛볼 수 있다는 체리자두는 이미 지난 봄 선주문한 물량을 배송하기 바쁘다는데~ 선주문으로 인한 물량 소진으로 없어서 못 구하는 체리자두! 농장을 직접 찾아 직거래하는 경우 약 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다니, 이것이야 말로 1석 2조! 꿩 먹고 알 먹고! 경남 거창에서 돈 버는 여행, 지금 만나러 떠나봅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냉면 시키면 [?] 공짜 VS 청국장 시키면 [?] 무제한

▷ 복성식당 공릉점 : 서울 노원구 공릉동(화랑로)

-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연중무휴
- 방송출연 : 2TV생생정보(979회, 169회)), 생방송아침이좋다(563회), 생방송오늘저녁(545회), 생방송투데이(1501회) 등에서 콩나물국밥/보리밥 등이 소개된 맛집이다.

▷ 행복한청국장 : 경기 부천시 상동(소향로)

- 메뉴 : 청국장세트(무한리필) 7,000원
-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8:00), 일요일 휴무
- 방송출연 : 2TV생생정보(823회, 26회), 생방송오늘저녁(536회) 등에서 청국장으로 소개된 맛집이다.

푸짐한 인심 자랑하는 맛집이 있다. 4,000원짜리 냉면 한 그릇만 시켜도 보리비빔밥이 무한리필! 매일 직접 만드는 8가지 반찬과 양념장까지 서비스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란다. 푸짐하게 제공할 수 이유는 주인장이 반찬 가게를 함께 운영하기 때문! 서비스 차원으로 제공하던 반찬을 찾는 손님들이 늘면서 아예 반찬가게까지 운영하게 됐단다. 추가 수익이 생기기 때문에 무제한 보리비빔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 

하나 가격에 두 가지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에 이어 단돈 7,000원에 청국장, 순두부찌개, 비지장, 우거지 볶음, 우렁이 쌈장 5종과 솥밥, 쌈 채소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이 있다. 게다가 무한리필까지 가능하다는데. 가성비 비결 중 하나는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모녀가 직접 운영하기 때문. 저렴한 가격에도 재료비는 절대 아끼지 않는 것이 주인장 철칙이라는데. 

조미료 대신 모든 음식에 천연재료를 사용한단다. 보리 멸치, 건새우, 다시마, 대파, 무, 양파 등 12가지가 넘는 재료를 넣어 끓여낸 기본 육수를 내서 사용하고, 청국장을 끓일 때도 사골가루, 표고버섯가루, 콩가루 등을 넣어 깊고 담백한 맛을 살린다는데. 넉넉한 인심까지 더해져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수달 부부의 좌충우돌 신혼일기

▷ 이웃집수달 : 대구 중구 명덕로

멸종 위기 동물로 야생에서도 보기 힘든 귀하디귀한 몸 수달! 귀여운 수달이 대구 도심에 나타났다?! 눈을 뗄 수 없는 치명적인 뒤태, 앙증맞은 발, 초롱초롱한 눈망울까지! 깜찍한 외모에 애교까지 겸비한 동물원 최고 스타, 수달 부부! 연하의 남편 돌체(1세)와 연상의 아내 라떼(6세). 서로가 세상 전부인 듯 최고의 금슬을 자랑하다 보니 만나기만 하면 격한 사랑의 레슬링(?)을 벌이기 일쑤라고. 

매일 수영 삼매경에 빠지는 건 물론 뛰어난 손재주로 미꾸라지 잡기도 능수능란한 수달 부부. 하지만 에너지가 넘쳐도 너무 넘쳐 하루도 조용한 날이 없다는데. 요즘은 청소도구에 꽂혔는지 물건을 몰래 훔치고 숨기는 탓에 하루하루가 전쟁이라고! 과연 수달 부부는 애물단지가 아닌 동물원의 마스코트로 거듭날 수 있을지? 수달 부부 돌체와 라떼의 신혼 생활을 들여다본다.

◆ [밥 잘 주는 민박집] 무한리필로 즐긴다! 제부도 민박 밥상

▷ 제부도 만선횟집 민박 (만선횟집)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해안길)

- 영업시간 : 평일 09:00-00:00, 주말 09:00-01:00 (제부도 바닷길 참고)
- 방송출연 : 생방송투데이(1971회, 조개구이), 2TV생생정보(166회, 쏙)

하루 두 번 바닷길이 열리는 섬, 제부도!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지는 한국판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환상의 섬이자 바다와 갯벌을 끼고 있어 먹거리가 풍부해 수도권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곳이다. 제부도의 인기를 드높이는 비결 중 하나는 ‘민박 패키지’! 그중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한 민박집을 찾았는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싱싱한 조개구이에 1박 숙박과 정갈한 백반 조식이 한 세트! 게다가 8종 조개구이는 불판 빌 틈 없이 무한리필로 제공! 여기에 회와 멍게, 개불, 키조개회 등 해산물과 제부도 명물이라는 바지락칼국수까지 나와 한상 가득 풍성하게 저녁상이 채워진다. 조개구이 뿐 아니라 영롱한 붉은 빛 뽐내는 랍스터찜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고~ 

가성비 민박 패키지에 이어 제부도 여행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 꿀팁으로 ‘세일링요트 체험’을 소개한다. 민박에서 20분 거리 전곡항에서 출발해 선상에서 제부도 풍광을 감상하고 인근 누에섬까지 돌아볼 수 있다. 바다 위의 낭만과 식도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부도 민박집을 찾아가 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