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1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문어짬뽕(재벌짬뽕)·랍스터라면·해물통라면·파인애플스테이크…인천 승봉도
[생방송투데이] 문어짬뽕(재벌짬뽕)·랍스터라면·해물통라면·파인애플스테이크…인천 승봉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22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20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여행본능 섬, 인천 승봉도 △오천만의 메뉴-문어짬뽕(재벌짬뽕), 랍스터라면(서울안심축산), 해물통라면(문개항아리) △리얼 맛집-파인애플스테이크(파인에이플러스)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에서는 몸도 마음도 가벼운 패키지 섬여행, ‘인천 승봉도’로 여행을 떠난다

▷ 승봉도(昇鳳島) :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승봉리에 있는 섬으로,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42km 지점에 있다. 북쪽으로는 자월도, 서쪽으로는 대이작도를 마주한다. 인천 연안부두에서 수도권의 제일가는 관광지인 덕적도(德積島) 남동쪽으로 14km 해상에 있다.

이름의 유래를 보면 370여 년 전에 신씨와 황씨라는 두 어부가 고기잡이를 하다가 풍랑을 만나 이곳에 정착하면서 농경지를 개척했다고 하여 이들의 성을 따서 처음에는 신황도라고 하였는데, 그후 이곳의 지형이 봉황새의 머리를 닮아 지금의 명칭으로 변경했다고 한다. 

승봉도는 서울 여의도의 4분의 1 크기에 해당하는 섬으로 TV 드라마 <느낌>, <마지막 승부> 등을 촬영하면서 세상에 점차 알려지기 시작했다. 여객선을 타고 들어가면 선착장은 섬의 북서쪽에 위치해 있다.

▷ 승봉도 바다풍경펜션 :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로 116번길 20
※ 그물체험, 갯벌체험, 선상낚시 등 패키지여행

▷ 승봉도 푸른언덕펜션 :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로 121 푸른언덕

◆ <오천만의 메뉴> 짬뽕 vs 라면 승자는? 편에서는 충남 아산시 ‘재벌짬뽕’, 서울 마포구 ‘서울안심축산’, 경기 시흥시 ‘문개항아리’를 소개한다.

▷ 재벌짬뽕 : 충남 아산시 온천동(온양역길)에 있는 재벌짬뽕(문어짬뽕)과 육짬뽕이 유명한 중식당이다. 재벌짬뽕은 짬뽕에 문어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간다. 부드러운 짬뽕 면발과 쫄깃한 식감의 문어, 불맛가득한 국물이 중독성이 있다. 육짬뽕은 돼지고기를 넣어서 해산물과 야채를 볶아서 만든 짬뽕이다. 

※ 메뉴 : 문어짬뽕(재벌짬뽕), 육짬뽕, 갈비짬뽕
※ 영업시간 : 매일 11:00-19:30 (Break Time 15시~17시, 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월요일 휴무
※ 2TV생생정보(728회, 문어짬뽕/불탕수육)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서울안심축산 : 서울 마포구 용강동(토정로35길)에 있는, 숙성 냉장고를 갖춘 정육 맛집이다. 명품한우와 제주산 흑돼지를 저온숙성하여 맛있는 더욱 고기를 즐길 수 있단다.

※ 메뉴 : 랍스터라면 / 명품소한마리, 한우보감세트, 반반한등심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3:00

▷ 문개항아리 (오이도점) : 경기 시흥시 정왕동(오이도로)에 있는 해물, 생선요리 맛집이다.

※ 메뉴 : 해물통칼국수, 해물통라면, 해물문어파전, 딱새우회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매주 화요일 휴무
 
◆ <리얼 맛집> 여름 휴가지로 딱! 기상천외 파인애플의 맛! 편에서는 경남 거제시 ‘파인에이플러스’를 찾아간다.

▷ 파인에이플러스 : 경남 거제시 둔덕면 거림리(청마로)에 있는 양식당이다.

※ 메뉴 : 파인애플스테이크, 파인애플카레, 파인애플라이스
※ 영업시간 : 매일 10:00-19:00. 월요일 휴무

◆ <김PD가 떴다> 김PD의 도전?! '장갑 1000켤레 개기' 편에서는 충남 보령시 ‘송합장갑’을 방문한다.

▷ 송합장갑 : 충남 보령시 주포면 관산공단길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