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0:05 (목)
 실시간뉴스
[고양이를 부탁해] 아깽이 합사, 그것이 알고 싶다…나응식 반려묘 전문가 ‘합사 솔루션’
[고양이를 부탁해] 아깽이 합사, 그것이 알고 싶다…나응식 반려묘 전문가 ‘합사 솔루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4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 ‘아깽이 합사, 그것이 알고 싶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 ‘아깽이 합사, 그것이 알고 싶다’

작고 귀여운 아깽이들의 성묘 못지않은 세상 살벌한 싸움! "아깽이 합사,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건가요?" <고양이를 부탁해> 모든 편을 통틀어 단 한번도 나온 적 없는 아깽이 합사 솔루션!

오늘(24일) EBS1TV <고양이를 부탁해 시즌5> 제17화 ‘아깽이 합사, 그것이 알고 싶다’ 편에서는 반려묘 행동 전문 나응식 수의사와 함께 새끼고양이들을 위한 합사 방법을 다뤄본다.

많은 집사들의 고민 중 하나인 ‘고양이 합사’ 문제. 올바른 합사를 위해선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어릴 때부터 교육이 필요하다. 새끼 고양이에게 맞는 교육을 함으로써 고양이끼리의 합사 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성묘가 되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문제 행동을 예방할 수 있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 <아깽이 합사, 그것이 알고 싶다> 편에서는 반려묘 행동 전문 나응식 수의사와 함께 새끼고양이들을 위한 합사 방법을 다뤄본다.

◆ 새끼 고양이들 사이에도 합사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흔히 고양이끼리의 합사 문제는 ‘성묘’ 사이에서만 일어난다고 생각한다. 이 때문에 둘째 고양이를 입양할 때 일부러 나이가 어린 새끼 고양이를 입양하기도 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고양이를 입양할 때 나이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들을 고려해야 한다. 그러나 아직도 입양 시 갖춰야 할 조건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고, 이로 인한 고양이들의 합사 문제 때문에 몸살을 앓는 사람들이 많다.

위와 비슷한 사례로, 신은혜(여/31세) 씨는 최근 새끼 고양이끼리의 합사 문제로 인해 ‘고양이를 부탁해’에 사연을 신청했다. 각각 5개월 된 고양이 ‘베리’와 4개월 된 고양이 ‘크림이’가 마주치기만 하면 싸운다는 것이다. 대부분 새끼 고양이의 합사가 쉽다고 말하는 것과 다르게 뜻대로 되지 않았다는 그녀는 실제로 “고양이를 부탁해에 나온 여러 솔루션을 따라 해봤지만, 효과를 볼 수 없었다”고 말했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 ‘아깽이 합사, 그것이 알고 싶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 ‘아깽이 합사, 그것이 알고 싶다’

◆ 새끼 고양이 합사의 모든 것

나응식 반려묘 행동 전문 수의사는 신은혜 씨의 사례를 보고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낸 것은 물론이며, 이들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했다. 그뿐만 아니라 특별히 준비한 ‘Q&A’ 코너를 통해, 많은 집사들이 새끼 고양이 합사에 관련하여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세 가지를 꼽아 속 시원히 대답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연 성묘가 아닌 새끼 고양이를 입양할 때 고려해야 할 조건은 무엇이며, 이들을 위한 맞춤형 합사 솔루션은 무엇일까?

24일 밤 11시 30분 방송되는 EBS 고양이를 부탁해 <아깽이 합사, 그것이 알고 싶다> 편에서는 ‘반려묘 행동 전문 나응식 수의사’와 함께 새끼 고양이 합사 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본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시즌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