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양산 동파육덮밥·황해도식 부산밀면·대만식만두&닭조림덮밥 달인 맛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양산 동파육덮밥·황해도식 부산밀면·대만식만두&닭조림덮밥 달인 맛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26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TV <생활의 달인> 755회에서는 은둔식달-양산 동파육 덮밥 달인(진리식당, 강진태), 황해도식 부산 밀면 달인(황해면옥, 홍순창), 대만식 만두 달인(산동꾸냥 수제만두, 조수령), 줄넘기 달인(이민영)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달인’. 지난 7월 20일(월요일) 방송된 내용을 소개한다. 

경남 양산 동파육덮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경남 양산 동파육덮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양산 동파육 덮밥 달인

▷ 양산 동파육 덮밥 달인 : 강진태(남, 35세, 경력 16년)

※ <진리식당>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물금리(화산길)
※ 메뉴 : 동파육 덮밥 / 대창덮밥, 텐동, 돈가스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주말 브레이크타임 없음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제작진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경남 양산에 숨어 있는 동파육 덮밥집. 이번 주 생활의 달인은 동파육 덮밥의 고수인 달인(강진태 / 男 / 35세 / 경력 16년 )을 만나 본다. 자전거 종주 중 만난 골목에 사랑에 빠져 동파육 덮밥 가게를 처음 차리게 됐다는 달인. 아삭한 숙주와 윤기가 흐르는 동파육, 그리고 달인이 16년 간 연구한 달인만의 소스가 어우러져 만든 완벽한 조화.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먹어 본 사람은 없다는 달인의 동파육 덮밥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줄넘기 달인 이민영 군 / SBS ‘생활의 달인’
줄넘기 달인 이민영 군 / SBS ‘생활의 달인’

◆ 줄넘기 달인

▷ 줄넘기 달인 : 이민영(남, 17세)

아시아 줄넘기 선수권 대회 1위 수상자가 <생활에 달인>에 떴다! 눈에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빠르게 돌아가는 줄넘기와 달인(이민영 / 男 / 17세)의 현란한 몸동작이 한데 모여 모든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밖에 없다는데. 대한민국을 넘어서 아시아까지 휘어잡은 달인의 놀라운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전격 공개한다.

부산 밀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부산 밀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부산 밀면 달인

▷ 부산 밀면 달인 : 홍순창(남, 60세, 경력 30년)

※ <황해면옥> : 부산 중구 부평동4가(흑교로21번길)
※ 메뉴 : 황해도식 밀면(밀냉면) / 밀비빔, 만두백반 등

은둔식달 제작진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밀면의 성지 부산. 그 중에서도 동네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밀면집이 있다는데. 현대식이 아닌 옛날부터 먹어온 맛을 고수한다는 달인 형제. 돌아가신 부모님의 50년 세월이 담긴 달인만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전격 공개한다.

서울 마포구 대만식 만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서울 마포구 대만식 만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대만식 만두 달인

▷ 대만식 만두 달인 : 조수령(여, 50세)

※ <산동꾸냥 수제만두> : 서울 마포구 연남동(연남로)
※ 메뉴 : 대만식 만두, 닭조림덮밥
※ 영업시간 : 매일 11:30-15:00 (재료 소진시 마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 대만 가정식 가게. 이곳에는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른다는 기막힌 만두가 있다. 오동통한 새우와 고기, 그리고 달인의 손맛까지, 삼박자가 완벽한 새우만두. 그리고 한입 베어무는 순간 흘러나오는 육즙을 보유한 고기만두. 그리고 짭쪼름한 간장과 신선한 닭을 밥 위에 얹은 닭조림 덮밥까지. 달인(조수령 / 女 / 50세)은 자신만의 비법으로 중독성 강한 맛을 자랑한다는데. 한국에서 맛볼 수 있는 정통 대만 가정식의 진수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